아스트로, '서머킹'으로 우뚝..'스위치 온' 기록 행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스트로(ASTRO)가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며 종횡무진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일 미니 8집 '스위치 온(SWITCH ON)'으로 컴백한 아스트로는 국내외 차트에 연일 1위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전매특허인 청량 콘셉트에 판타지를 더한 일명 '청량 판타지'를 선보인 아스트로는 일본 타워레코드 데일리 세일즈 차트에서 1위와 2위(8일 기준)를 나란히 기록한 것은 물론, 전점 종합 앨범 위클리 차트 2위(8월 2일~8일 기준)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아스트로 열풍' 입증
그룹 아스트로(ASTRO)가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며 종횡무진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일 미니 8집 '스위치 온(SWITCH ON)'으로 컴백한 아스트로는 국내외 차트에 연일 1위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전매특허인 청량 콘셉트에 판타지를 더한 일명 '청량 판타지'를 선보인 아스트로는 일본 타워레코드 데일리 세일즈 차트에서 1위와 2위(8일 기준)를 나란히 기록한 것은 물론, 전점 종합 앨범 위클리 차트 2위(8월 2일~8일 기준)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8일 기준 해외 가수로는 유일하게 타워레코드 데일리 예약 차트 5위에 랭크되며 일본 내 꾸준한 '아스트로 열풍'을 증명했다.
국내 초동 판매 수량 역시 27만 5000장(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 8월 2일~8일 한터차트 기준)을 달성했고, 가온차트 32주차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8월 1일~7일 기준),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8일 기준)까지 곧바로 기록하며 '서머킹'의 탄생을 알렸다.
이처럼 전 세계를 청량 에너지로 물들이고 있는 아스트로는 타이틀곡 '애프터 미드나잇(After Midnight)' 공개 직후 벅스 뮤직 차트 1위와 함께 수록곡까지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하는가 하면, 미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첫 1위 달성과 동시에 톱 송, 톱 앨범 차트 등 37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대세임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미국 포브스는 "이번 앨범은 꼭 구매해야 하는 필수품이자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앨범"이라고 극찬했으며, 칠레, 페루, 포르투갈 등 전 세계 13개 국가 및 지역 해외 매체들 또한 연이어 아스트로의 컴백과 성과를 조명하며 많은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아스트로의 미니 8집 '스위치 온'은 아스트로가 스스로에게 선물하는 앨범으로, 지난 6년간 함께 걸어온 자신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걸어갈 미래를 담아냈다. 타이틀곡부터 수록곡까지 전 멤버 모두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아스트로는 라디오, 음악방송,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줄서서 공모주 샀는데 '따상'은 커녕"…크래프톤 투자자 울상
- SK바이오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 승인…"백신 자급 첫걸음"
- "文에 감사하다고 하라" 김연경 복귀 인터뷰 논란…비난 '폭주'
- 서머송도 잘하는 온앤오프, '여름 쏙' 음원차트 정상
- 200만 향하는 '모가디슈'…개봉 앞둔 '싱크홀' 예매율 1위
- 한예슬 돌아왔다…10살 연하 남자친구와 팔짱 끼고
- 60세 정보석, 빵집 오픈 근황…"대박났다" ('라스')
- "당신은 귀해요"…AKMU, "못생긴 아줌마"란 악플러에 의외 반전 답변
- 달수빈, 섹시한 수영복 몸매 '배꼽 미녀'[TEN★]
- 방탄소년단 '버터', 11주째 美 빌보드 핫 100 최상위권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