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급 125만원' 베트남 4세 키즈모델..아동학대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깜찍한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톱스타 반열에 오른 베트남 아역 배우를 두고 아동학대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베트남 매체 YAN은 최근 어린 나이에도 성인 배우 못지 않게 높은 출연료를 받는 키즈 모델 겸 아역 배우인 체리안 닌을 소개했다.
모델로 얼굴을 알린 체리안은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 아역 배우로 활동하며 몸값을 높여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스케줄 강요" 지적도 나와
체리안 母 "방송 일 강요한 적 없다"
깜찍한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톱스타 반열에 오른 베트남 아역 배우를 두고 아동학대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그러나 보호자인 어머니는 “딸은 또래처럼 잘 지내고 있다”며 논란을 일축했다.
베트남 매체 YAN은 최근 어린 나이에도 성인 배우 못지 않게 높은 출연료를 받는 키즈 모델 겸 아역 배우인 체리안 닌을 소개했다. 올해 4살인 체리안은 2년 전 키즈 모델로 데뷔했다. 체리안은 앙증맞은 외모와 큰 눈으로 단숨에 주목 받아 다양한 패션쇼 무대에 섰다. 모델로 얼굴을 알린 체리안은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 아역 배우로 활동하며 몸값을 높여갔다.
각종 TV 광고에도 출연 중인 체리안은 베트남 아역배우 중 가장 높은 출연료인 시간당 2,500만동(약 125만원)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체리안의 어머니는 “체리안은 현역 아역 모델 중 가장 높은 급여를 받고 있다”며 “유제품 브랜드 TV 광고를 할 때 시급 2500만동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체리안과 함께 촬영했던 배우들은 “어린 나이지만 캐릭터를 이해하는 속도가 빠르고 다른 배우들과도 호흡을 맞추는 등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준다”고 칭찬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 각종 소셜미디어에도 체리안에 대한 극찬이 이어지는 등 체리안의 인기는 온라인상에서도 뜨겁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아동학대’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특히 체리안 공식 페이스북에 올라온 비키니 사진과 망사 스타킹 사진 등이 비판의 대상이다. “아역 배우에게 과도한 스케줄을 강요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현지 온라인에서는 제기된다. 너무 어린 나이부터 연예계 활동을 시작해 어린 시절의 즐거움을 누리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체리안 어머니는 “체리안은 평범한 또래 아이처럼 수업도 하고 TV도 보고 게임도 하고 지내고 있다”며 “딸에게 (방송)일을 강요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어린 시절부터 연예계 활동을 하면 순수함을 잃는다고 생각하는 건 근시안적인 생각”이라며 “체리안은 또래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순수함을 갖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연우 인턴기자 yeonwoo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뒷북비즈]애플카, LG·SK 누구 손 잡을까…韓 기업에 쏠린 눈
- 식당에 '생수 24병' 주문 뒤 '싱겁다' 리뷰에 별점테러…'무슨 짓이냐' 네티즌 공분
- '돌봐준 신부 죽였다'…佛 낭트대성당 방화범의 자백
- 또 '조센징' 기사 논란에…미주중앙일보 '해킹 당했다'
- 간단하네…실거주 없애자 은마 전세 3.6배 늘었다
- [영상] '노마스크'에 춤까지…오바마, 환갑잔치 사진 유출됐다 급삭제
- '국민 욕쟁이' 김수미에게 과외 받은 정세균 '스캔들 하나 만들까' 말했다가…
- 중고 김치냉장고에 든 현금 1억…주인 안 나타나면 누가 갖을까
- '배에 기름찬 채 뛴 것'…'한국야구의 거목' 김응용의 쓴소리
- 크래프톤 충격에도 공모주 급랭 없었다…슈퍼데이 ‘9·10일’ 주목 [김민석의 IPO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