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화상회의' 보안·편의 기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자사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의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리모트미팅에는 ▲화면 캡쳐 방지 ▲화면 내 참여자 위치 변경 ▲참여자 이름 및 회의 제목 변경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자사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의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리모트미팅에는 ▲화면 캡쳐 방지 ▲화면 내 참여자 위치 변경 ▲참여자 이름 및 회의 제목 변경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화면 캡쳐 방지는 중요한 대외비 안건이나 자료에 대한 회의 시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화면 캡쳐를 제한하는 기능이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보안 설정 메뉴를 통해 캡쳐 기능 제한을 설정하면 된다. 녹화 기능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리모트미팅을 활용한 화상회의 운영 및 관리도 편리해졌다. 참여자 위치 변경 기능으로 회의에 참여한 순서에 상관없이 참여자 화면 정렬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주요 참석자를 눈에 띄는 곳으로 위치하게 할 수 있어 임원 회의나 비대면 설명회 등 대외 행사 시 유용하다. 화상회의 진행 중에 회의 제목을 변경하거나 필요 시 참가자의 이름에 회사명이나 직책을 추가하는 등 참가자 정보(이름)도 변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관리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사용자 등록 및 권한 설정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사용자 그룹을 한 곳에서 관리하고 사용자별 권한도 설정할 수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부분의 회의가 화상회의로 대체되면서 기업 및 기관의 중요 정보 유출 방지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리모트미팅의 보안 기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함으로써 차별적인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서포트 "화상회의 가상 체험 이용 수 5천건 돌파"
- "리모트미팅, AI비서와 화상회의 리허설 하세요”
- "재택근무 잘 하는 비법은?"...알서포트, 정기 웨비나
- 알서포트 리모트미팅, 회의 무단침입 차단 기능 강화
- 젠슨 황 "HBM4 더 빨리 달라"…최태원 "6개월 당겨 공급"
- '배달앱 상생협의체' 또 합의 불발...7일 11차 회의 개최
- 보릿고개 넘는 K배터리, 미래 먹거리 수주 집중
- "처방은 의사 판단"이라지만...위고비 비대면 처방, 오남용 부채질 비판
- 김영섭 KT "같이 계속 일하자"...신설자회사 진통에 직접 소통
- 넷플릭스 구독도 벅찬데…AI 유료화 나선 빅테크, 소비자 부담 '눈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