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정보산업협회 "국내 100대 AI기업을 찾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능정보산업협회(회장 장홍성, 이하 'AIIA')는 인공지능(AI) 기술과 다양한 산업(X) 간 융합을 통해 미래 혁신을 주도할 100대 국내 AI 기업을 선정하고 소개하는 '2022 이머징AI(Emerging AI)+X 톱 100' 후보 기업 등록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제4차산업혁명페스티벌에서 '이머징 AI+X TOP 100(AI Landscape)' 기업을 처음 발표했고, 올해 역시 혁신을 주도할 우리나라의 100대 AI 기업을 선정,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지능정보산업협회(회장 장홍성, 이하 ‘AIIA’)는 인공지능(AI) 기술과 다양한 산업(X) 간 융합을 통해 미래 혁신을 주도할 100대 국내 AI 기업을 선정하고 소개하는 '2022 이머징AI(Emerging AI)+X 톱 100' 후보 기업 등록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제4차산업혁명페스티벌에서 ‘이머징 AI+X TOP 100(AI Landscape)’ 기업을 처음 발표했고, 올해 역시 혁신을 주도할 우리나라의 100대 AI 기업을 선정, 발표한다.
'이머징 AI+X 톱 100’ 기업에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이번달 31일까지 지능정보산업협회 홈페이지에 마련한 등록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톱 100'에 선정된 기업에는 AI전문기업으로 국내외 추천, 정부 주요 사업 참여 시 컨소시엄 구성 지원, VC 등 투자 매칭 행사 초청, 정부 포상 및 인증 지원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AII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내외 AI 관련 기관들을 대상으로 국내 AI 기업 성과 홍보와 AI 산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 지원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될 100대 AI 기업 성과는 내년 상반기에 공유하고, 이들 기업의 성장성을 높이기 위해 투자사 및 해외 네트워크와 연결 및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인가 단체인 AIIA에는 200여개 AI 공급 및 수요기업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능정보산업협회, 전자·통신 임원들 대상 무료 AI교육 시행
- 지능정보산업협회, '유망 AI 100대 기업' 사이트 오픈
- 젠슨 황 "HBM4 더 빨리 달라"…최태원 "6개월 당겨 공급"
- '배달앱 상생협의체' 또 합의 불발...7일 11차 회의 개최
- 보릿고개 넘는 K배터리, 미래 먹거리 수주 집중
- "처방은 의사 판단"이라지만...위고비 비대면 처방, 오남용 부채질 비판
- 김영섭 KT "같이 계속 일하자"...신설자회사 진통에 직접 소통
- 넷플릭스 구독도 벅찬데…AI 유료화 나선 빅테크, 소비자 부담 '눈덩이'
- 엔씨소프트, 3분기는 숨고르기…"체질 개설·신작 출시로 반등 기대"
- "로봇산업 위기는 곧 기회…잘 하는 것에 집중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