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국가 AI데이터센터 구축 위해 광주 사무소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대표 정우진)은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과 협력해 국가 인공지능(AI)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NHN사무소를 개소한다고 10일 밝혔다.
NHN 백도민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광주 NHN사무소 개소를 통해 AI데이터센터 운영을 위한 전초기지를 마련함으로써 향후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인 사업 전개가 가능해질 것으로 본다"며 "AI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해 NHN의 클라우드 역량과 노하우를 집중하는 한편 지역사회 발전 및 IT 인재 양성 측면에서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대표 정우진)은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과 협력해 국가 인공지능(AI)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NHN사무소를 개소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NHN사무소 개소는 국가 AI데이터센터 구축 전후 본격적인 사업 전개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진행된다. 오는 12일 광주에서 열리는 개소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임차식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 NHN 백도민 클라우드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한다.
NHN은 광주광역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과 협력해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각종 방안을 이어갈 방침이다. ▲IT 일자리 창출 및 인재 확보를 위한 ‘NHN R&D센터’ 설립 ▲우수 AI 기업 유치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 공동 운영 ▲SW개발 전문인력 양성기관 ‘NHN아카데미’ 설립 ▲시민과 함께 즐기는 AI페스티벌 개최 등이 마련됐다.
NHN 백도민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광주 NHN사무소 개소를 통해 AI데이터센터 운영을 위한 전초기지를 마련함으로써 향후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인 사업 전개가 가능해질 것으로 본다”며 “AI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해 NHN의 클라우드 역량과 노하우를 집중하는 한편 지역사회 발전 및 IT 인재 양성 측면에서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NHN은 내년 말까지 국가 AI데이터센터 내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고 데이터센터를 이용하는 기업, 연구기관, 대학 등에 인공지능 연구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빛소프트, 메타버스 플랫폼 ‘오디션 라이프’ 공개
- [부고] 조성원 조이시티 대표 부친상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순위 역주행…국내 구글 톱10 ‘재진입’
- [콘텐츠 핫&뉴]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우주소녀 라이브콜 개최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아이돌 라디오 시즌2 첫 방송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한소희, 숨겨진 ‘1년의 진실’…알려진 ‘94년생’ 아닌 ‘93년생’과 어머니의 수배 아픔 - MK스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