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 변이'에는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이 화이자보다 효과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한 전파력으로 전 세계에서 유행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에는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이 화이자 백신보다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델타 변이에 대한 모더나 백신의 감염 예방 효과가 화이자 백신보다 덜 감소됐다는 것이다.
그 결과, 모더나 백신의 감염 예방 효과는 델타 변이가 확산하기 전인 올해 초 86%에서 76%로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의 코로나19 감염 예방 효과, 올초 86%에서 76%로 감소
같은 기간 화이자 백신의 코로나 예방 효과는 76%에서 42%로 '급감'
"올초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 접종자, 곧 모더나 부스터샷 필요할 수도"
캐나다에선 모더나 백신 접종자서 화이자보다 더 강한 면역 반응 확인
강한 전파력으로 전 세계에서 유행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에는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이 화이자 백신보다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델타 변이에 대한 모더나 백신의 감염 예방 효과가 화이자 백신보다 덜 감소됐다는 것이다. 실제로 캐나다의 한 요양원에서는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환자에게서 화이자 백신을 맞은 환자보다 더 강한 면역 반응이 확인됐다는 사례도 나왔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 미네소타주의 마요클리닉 헬스시스템 연구진은 이 같은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연구진은 델타 변이가 미국 내 지배종으로 자리를 잡은 지난달 5만여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모더나 백신의 감염 예방 효과는 델타 변이가 확산하기 전인 올해 초 86%에서 76%로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같은 기간 화이자 백신의 감염 예방 효과는 76%에서 42%로 크게 줄었다.
이번 연구를 주도한 메사추세츠 데이터 분석업체 엔퍼런스의 벵키 순다라라잔 박사는 “두 백신 모두 코로나 관련 입원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면서도 “올초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맞은 사람이라면 곧 모더나 부스터 샷(추가 접종)이 곧 필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 보고서는 의학논문사전공개사이트 메드아카이브(medRxiv)를 통해 발표됐지만, 아직 동료 검증을 거치지 않았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한편, 캐나다 온타리오 한 요양원에서도 모더나 백신을 맞은 노인들이 화이자 백신을 맞은 그룹보다 델타 변이에 더 강한 면역 반응을 보여줬다는 연구 결과가 메드아카이브에 게재됐다.
연구를 이끈 안느 클라우드 징그라스 토론토대 교수는 “노인들은 더 높은 백신투여량과 부스터, 그밖에 추가 예방 조치들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박지윤 최동석 향한 이혼변호사의 일침…"정신 차리세요"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