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 교육기기 '웨일북' 기능 공개..공식 홈피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035420)가 올 하반기 출시할 예정인 교육용 스마트 기기 '웨일북'의 기능과 외형을 공개했다.
AI 음성기록 서비스 '클로바노트' 등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에 탑재된 네이버의 AI솔루션도 웨일북으로 더 편리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자사 교육용 스마트 기기 ‘웨일북’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오픈으로 인해 웨일북의 기능 및 외형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웨일북은 네이버가 LG전자, 루컴즈시스템, 레노보 등과 공동 개발 중인 기기로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웨일북은 전국 10곳의 시ㆍ도 교육현장에서 실제 활용중인 교육용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의 편리함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뒀다.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동일한 수업 환경을 제공하는 웨일 스페이스의 ‘관리’ 기능이 웨일북과의 시너지를 내며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웨일 스페이스의 관리 기능은 교사들이 수업에 앞서 학생이 활용할 프로그램, 즐겨찾기 등을 설정하거나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도록 해 수업 집중도를 높이는 기능이었다면, 웨일북의 수업 관리 기능은 수업 질과 편리함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 예컨대 교사들이 학생의 화면을 보며 문제풀이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모범답안을 작성한 학생이나 선생님의 화면을 전체공유해 해답을 보여줄 수도 있다.
AI 음성기록 서비스 ‘클로바노트’ 등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에 탑재된 네이버의 AI솔루션도 웨일북으로 더 편리해진다. 클로바노트는 녹음된 음성 기록을 참석자의 목소리까지 구분해 텍스트로 자동 변환해주는 서비스다. 교육 현장에서는 교사의 장시간 강의에서 단어나 참석자 이름 등을 검색해 필요한 내용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웨일북을 활용하면 녹음과 편집이 모두 쉽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
웨일북의 외형은 사용 환경에 따라 △노트북 △태블릿 △텐트 △스탠드 등 4가지 형태로 바꿀 수 있다. 전용 디지털 펜을 장착해 수업 방식에 제약 받지 않는 사용성을 제공한다. 듀얼 카메라를 통해 최대 500명까지 시간 제한 없이 무료로 화상 수업이 가능한 ‘웨일온’ 솔루션도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클로바 AI 호출 버튼과 네이버 검색 전용 키를 탑재하는 등 최적화된 키보드 인터페이스도 구현했다.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는 “웨일북은 기능과 외형 설계의 모든 과정에서 ‘교육현장에서의 활용성’을 중심에 두고 다양한 제조 협력사들과 함께 고도화하고 네이버의 기술을 응집한 제품”이라며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디바이스 특징을 바탕으로 선생님과 학생이 교육, 학습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 교육격차를 줄이는 조력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LG전자, 루컴즈시스템, 레노보 등과 함께 웨일북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마트24 주식 도시락, 한주에 45만원짜리 '네이버' 당첨 확률은?
- [줌인]빌보드 휘젓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빅히트' 이끈 주역 4인방은
- 누구말이 진짜?…"상사가 아내 강간"이라며 카톡엔 "자갸 알라븅"
- '윤석열 부인 동거설' 전직 검사母 치매 공방..."당황스럽다"
- 413일만에 남북연락선 복원…北 태도 돌변, 무슨일 있었나
- '안창림 동메달 색 발언' MBC "선수 격려한 것"
- "성폭력 여부 따져야"…박원순 유족, 사자명예훼손 소송 추진
- "남자 대표해 사과"…'실연박물관' 성시경, 90도 폴더 사과한 이유
- “작은 눈으로 공 보이나”…정영식 선수 비하한 그리스 해설자 퇴출
- '연참3' 혼자 살겠다고 여친 밀어버린 남친…MC들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