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의 날 표어 대상, '세상을 켜는 불빛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방송협회가 제58회 방송의 날 표어 공모 결과 'ON AIR, 세상을 켜는 불빛입니다'(김원·45·서울)를 최종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우수상에는 '방송의 가치, 국민과 같이'(이기재·43·안산시)와 '함께 만드는 방송, 같이 누리는 미래'(이지완·45ㆍ대전) 2편이 선정됐다.
한국방송협회는 제58회 방송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의 시·청취자 및 방송인을 대상으로 지난 5월17일부터 6월11일까지 방송의 날 표어를 공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한국방송협회가 제58회 방송의 날 표어 공모 결과 'ON AIR, 세상을 켜는 불빛입니다'(김원·45·서울)를 최종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우수상에는 '방송의 가치, 국민과 같이'(이기재·43·안산시)와 '함께 만드는 방송, 같이 누리는 미래'(이지완·45ㆍ대전) 2편이 선정됐다.
한국방송협회는 제58회 방송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의 시·청취자 및 방송인을 대상으로 지난 5월17일부터 6월11일까지 방송의 날 표어를 공모했다.
총 1318편의 표어가 접수됐고 한국방송협회는 3차에 걸쳐 내부 심사를 진행했다.
협회 측은 대상작에 대해 "코로나로 격리되고 사회적으로 각박해지는 요즘, ON AIR 사인이 켜지는 방송이야말로 어둡고 멀어졌던 세상을 환하게 밝힐 수 있다는 방송의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평했다.
우수상 '방송의 가치, 국민과 같이'에 대해서는 "방송의 문화향상과 공정한 여론 형성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국민과 같이 실현해 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함께 만드는 방송, 같이 누리는 미래'는 "공동체에 필요한 방송은 협력으로부터 시작하고 방송 제작 과정에서 함께의 의미를 되새기고, 같이 누리는 미래를 꿈꾸자는 의미"라고 했다.
당선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인해 별도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고, 개별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제58회 방송의 날의 공식 표어로 채택해 대·내외 홍보자료에 삽입해 9월에 열리는 방송의 날 행사에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셋째 원하는 이지혜 시험관 시술 "낳고 싶은데 어떡해"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이혼' 김민재, 부인에게 재산분할만 500억?…"재판으론 불가능"
- "88날아" 지드래곤, 테슬라 사이버트럭 타고 공항 등장 [뉴시스Pic]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