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주자들, 지역으로..이재명 '충청'·이낙연 'TK'·정세균 '호남'

안채원 기자 2021. 8. 7. 22: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 후보들이 충청, TK(대구·경북) 등 각 지역으로 이동해 바쁜 주말을 보냈다.

자신이 열세인 지역을 찾거나 뚜렷한 선두주자가 없는 지역을 찾는 등 틈새 전략이 엿보였다.

당내 선두주자로 꼽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7일 부인 김혜경씨와 함께 순회 경선 첫 번째 지역인 충청권을 찾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7일 오전 장인 어른의 고향인 충북 충주시 대소강 마을을 방문해 부인 김혜경씨와 대화하며 걷고 있다. (이재명 캠프 제공) 2021.8.7/뉴스1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 후보들이 충청, TK(대구·경북) 등 각 지역으로 이동해 바쁜 주말을 보냈다. 자신이 열세인 지역을 찾거나 뚜렷한 선두주자가 없는 지역을 찾는 등 틈새 전략이 엿보였다.

당내 선두주자로 꼽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7일 부인 김혜경씨와 함께 순회 경선 첫 번째 지역인 충청권을 찾았다. 이 지사가 향한 곳은 충청북도 충주의 '대소강 마을'로 이곳은 이 지사 장인어른과 김씨의 고향이자 '안동 김씨' 집성촌이기도 하다.

이 지사는 이날 일정을 마친 뒤 김씨와 다정하게 찍은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는 등 가족적 이미지를 부각하는 동시에 충청과 인연을 재차 강조했다.

(경주=뉴스1) 공정식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7일 오후 경북 경주시 안강읍 옥산서원을 찾아 조선 중종 때의 문신 회재 이언적 선생 참배를 마치고 구인당에 앉아 이야기 나누던 중 땀을 흘리자 유림들이 뒤에서 부채로 더위를 식혀주고 있다. 2021.8.7/뉴스1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는 이날 대구와 경주시를 연달아 찾았다. TK는 경북 안동이 고향인 이 지사와 보수층을 기반으로 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비해 이 전 대표가 열세로 분류되는 지역이다.

이 전 대표는 이날 대구 칠성시장을 방문해 "대구뿐 아니라 비수도권과 수도권의 격차가 확대되고 있다. 지방소멸 위험에 직면한 곳이 한 두 곳이 아니다"라며 지역인재 할당제 등 지역균형 발전을 언급했다.

호남 확보전에 나선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이날 전남 지역으로 향했다.

정 전 총리는 구례 5일장을 방문한 뒤 지난해 수해를 입은 양정마을 현장을 찾아 "작년 수해는 정부의 책임이 확인된 만큼 적절한 배상이 이뤄질 것"이라며 수해 피해보상의 신속한 처리에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용산빌딩에서 열린 '스타트업 기업인들과의 대화'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1.8.6/뉴스1
[관련기사]☞ 바람 피고 가족 버린 아빠, 17년 만에 찾아와 한말사람 치아와 똑같은 이발 가진 물고기…입 바닥까지 촘촘한 이빨한예슬, 해변 데이트?…탱크톱 위로 드러난 의료사고 흉터송가인, 문재인 대통령 부부 만났다...무슨일?가세연 "김용건 '사귀지도 않는데 왜 임신 시켰냐' 비난 싫었을 것"
안채원 기자 chae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