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인도 매체 선정 'K팝의 제왕 톱5'

2021. 8. 7. 2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이 인도의 유명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K팝의 제왕으로 선정됐다.

인도의 글로벌 스포츠 및 e스포츠 웹사이트인 스포츠키다(Sportskeeda)는 4일, 'Top 5 Kings of K-pop 2021'을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이 인도의 유명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K팝의 제왕으로 선정됐다.

인도의 글로벌 스포츠 및 e스포츠 웹사이트인 스포츠키다(Sportskeeda)는 4일, ‘Top 5 Kings of K-pop 2021’을 발표했다. K팝의 제왕으로 선정된 아티스트는 제이홉을 비롯해 샤이니 태민, 빅뱅 지드래곤, 엑소 카이, 박진영이다.

스포츠키다는 “현재 활동 중이거나 데뷔를 앞둔 K팝 아이돌의 수를 고려할 때 K팝의 제왕으로 선정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어떤 아이돌들은 랩, 댄스, 보컬 능력, 카리스마, 퍼포먼스 등의 카테고리에서 하나만이 아니라 2~3개 이상에서 뛰어나다. 그들은 K팝의 제왕으로 불릴 자격이 있다”라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스포츠키다는 제이홉에 대해 “노래와 춤, 랩까지 모두 자신만의 그루브와 스타일로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의 목소리는 BTS의 팬이 아니라도 오디오 클립만으로 알아볼 수 있다”라고 호평했다.

또한 “제이홉은 데뷔하기 전부터 스트리트 크루에서 댄서로 활동했기 때문에 방탄소년단의 메인 댄서로 등극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스포츠키다는 제이홉이 솔로 믹스테이프 ‘홉 월드’(Hope World)를 발표해 전 세계 차트에서도 큰 인기를 끈 사실도 언급했다. 2018년 3월에 발표된 ‘홉 월드’는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2주 연속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는 한국 솔로가수 최초 기록이며 지금도 제이홉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

제이홉은 인도 음악시장에서 일찍부터 유의미한 성과를 거둬왔다. 2020년 3월 발표 기준, 인도 스포티파이 K팝 차트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가수 9위,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남자 가수 6위,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솔로 가수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당시 해당 뉴스를 보도한 롤링스톤 인디아는 “제이홉은 인도 차트에서 BTS가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이전인 2018년에 ‘홉 월드’로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사운드클라우드에 음원이 무료로 제공되었음에도 1위를 차지했기에 인도의 BTS 팬들도 깜짝 놀랐다”라고 언급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