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12억뷰 터뜨렸다

강주일 기자 2021. 8. 7. 18: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지난 6일 오후 6시 20분쯤 유튜브에서 조회수 12억 회를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7일 밝혔다.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를 이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세 번째 12억 뷰 뮤직비디오다.

지난해 8월 21일 전세계 동시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곡으로 경쾌하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힐링송’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정상에 오른 것을 포함해 32주 동안 차트인 함으로서 한국 가수로서는 최장 차트인 기록을 작성했다. 또 지난 7월 20일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는데, 이 기록은 한국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조회수 1억110만 건)로 유튜브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