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1/6'로 국내·외 음악차트 석권.. 8일 인기가요 '첫 방'

안서진 기자 2021. 8. 7. 13: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선미가 3년 만에 미니앨범 ‘1/6’을 발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어비스컴퍼니
3년 만에 발표한 선미의 미니앨범 '1/6'이 국내·외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일 오후 6시 발표된 선미의 미니앨범 '1/6' 타이틀곡 '유 캔트 시트 위드 어스'(YOU CAN’T SIT WITH US)는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로 진입한 이후 계속 해서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다. 멜론 최신 24 Hits에서 4위를 기록하며 톱5에 안착했으며 멜론 Hits, 지니 실시간, 네이버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에도 차트인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아이튠즈 톱 앨범, 송 차트 8개 지역에서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20개 지역에서도 톱10 안에 진입하며 다른 지역에서도 꾸준히 순위가 상승 중이다.

선미의 이번 미니앨범 '1/6'은 자유롭고 가벼워진 선미의 다양한 매력을 담아냈다는 평가다. 타이틀곡 '유 캔트 시트 위드 어스'는 빠른 비트에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감각적인 안무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유 캔트 시트 위드 어스'의 뮤직비디오는 하이틴과 좀비의 만남으로 크게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만으로도 400만뷰를 돌파한 것은 물론 본 뮤직비디오도 600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선미는 오는 8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타이틀곡 '유 캔트 시트 위드 어스'와 '써니'(SUNNY)의 첫 방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광수 홀린 몸매"… 14세 연상 불륜 여배우 누구?
"어깨끈 살짝 내리고"… 클라라, 치명적 글래머 매력
"김용건 며느리 되나"… 황보라♥차현우 결혼 임박?
"날 쓰레기 만들더라"… 박연수, 송종국 방송에 분노
"내 아내는 벗는 게 습관"… '세미누드'에 뿔난 남편
볼륨감 넘치는 그녀… 서동주 "골 때리네"
김원효♥심진화, 마녀김밥 식중독 사과… 무슨 관계?
"알고보니 OOO" 임주리, 전남편에 분노한 이유
지드래곤, 엘리베이터를 런웨이로..."스웨그 발산"
"그런 애 아냐"… 김종국, 손흥민과 손절?

안서진 기자 seojin072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