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127명 확진..김해 요양병원·창원 대형마트 감염 속출(종합2보)

황봉규 2021. 8. 6. 18: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는 5일 오후 5시 이후 도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127명이 발생했다고 6일 밝혔다.

김해 확진자 6명과 창원 확진자 4명, 함안 확진자 2명은 집단감염이 발생한 창원 대형마트 관련이다.

김해 확진자 3명, 창원 확진자 2명, 양산 확진자 3명, 거제 확진자 1명, 남해 확진자 2명은 부산 또는 수도권 확진자와 접촉해 양성이 나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22일 도내 전역 3단계 연장..도, "휴가철 집에 머물러달라"
코로나19 검사 대기 줄 [연합뉴스 자료사진]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도는 5일 오후 5시 이후 도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127명이 발생했다고 6일 밝혔다.

지역별로 김해 62명, 창원 32명, 양산·함안 각 7명, 통영 5명, 사천·거제 각 3명, 밀양·남해 각 2명, 진주·고성·함양·합천 각 1명이다.

통영 확진자 중 우즈베키스탄에서 입국한 외국인 1명을 제외하면 모두 지역감염이다.

김해 확진자 중 13명은 지역 내 요양병원 관련이다.

이 중 12명은 환자이고, 1명은 종사자다.

지난 5일 입원환자 1명이 코로나19 증상을 느껴 신속 항원 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이후 김해시 방역 당국이 확진자가 발생한 병동 입원환자 71명과 직원 98명을 검사한 결과 집단감염이 확인됐다.

방역 당국은 이 병원을 임시 폐쇄하고 심층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다른 김해 확진자 1명은 김해 유흥주점Ⅱ 관련으로, 격리 중 양성 판정을 받았다. 김해 유흥주점Ⅱ 관련 누적 확진자는 243명이 됐다.

김해 확진자 6명과 창원 확진자 4명, 함안 확진자 2명은 집단감염이 발생한 창원 대형마트 관련이다. 이 중 8명은 이용자이고 1명은 직원, 3명은 접촉자다.

대형마트 관련 누적 확진자는 28명으로 늘었다.

방역 당국은 대형마트와 관련해 지금까지 1만900명을 검사해 28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4일 사이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1층 마트를 방문한 도민은 신속히 검사받아달라고 방역 당국은 당부했다.

다른 창원 확진자 1명은 파키스탄 국적의 외국인으로 지역 제조업체 관련이다. 창원 제조업체 관련 누적 확진자는 30명이다.

전체 확진자 중 절반 정도인 62명은 가족과 지인, 직장동료 등 기존 도내 확진자와 접촉해 감염됐다.

김해 확진자 3명, 창원 확진자 2명, 양산 확진자 3명, 거제 확진자 1명, 남해 확진자 2명은 부산 또는 수도권 확진자와 접촉해 양성이 나왔다.

나머지 26명은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다.

도내 누적 확진자는 7천796명(입원 1천84명, 퇴원 6천692명, 사망 20명)으로 늘었다.

한편, 정부가 코로나19 감염 확산세를 막기 위해 비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9일부터 22일까지 3단계로 연장하기로 함에 따라 경남 전 지역에서도 3단계를 연장한다.

4단계가 적용 중인 창원, 김해, 함안, 함양 4곳은 4단계가 유지되며 오는 8일 4단계가 종료되는 김해, 함안, 함양은 추후 방역상황을 고려해 연장 여부를 결정한다.

권양근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은 "주말에 도민들의 많은 이동이 예상된다"며 "이번 휴가철은 장거리 이동과 가족 지인 간 만남보다는 슬기롭게 집에서 머물러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bong@yna.co.kr

☞ 김원효-심진화, 김밥 식중독 사태 사과한 이유는
☞ 함께 술 마시던 아내를 비닐에 싼 60대…경찰 출동하자
☞ "인도네시아 육군 '인권침해 논란' 처녀성 검사 폐지"
☞ "아픈 티 안 내는 사기꾼" 주치의가 말하는 '배구 여제'
☞ '정준하의 최애술' 삼해소주 명인 김택상씨 별세
☞ 20개월 여아 살해·유기·성폭행 20대…친부라더니
☞ 女배구 4강 상대 브라질 공격수 도핑 적발…경기 못 뛴다
☞ "털끝까지 생생'" 완벽보존된 동굴사자 미라에 '깜짝'
☞ "너 없인 못살아" 낫 들고 전처 찾아간 70대…
☞ 방송인 정가은, 코로나19 확진…계속되는 방송가 코로나 확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