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파괴 없는 건설·석유화학.. DL이앤씨·케미칼 'ESG 성과 보고서' 발간

노유선 기자 2021. 8. 6. 17: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초 기업분할과 동시에 지주회사 체제로 출범한 DL(옛 대림)이 글로벌 경영 트렌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담은 '2021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6일 발간했다.

보고서는 건설사업부문 DL이앤씨와 석유화학사업부문 DL케미칼의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경영성과 및 사업부문별 중·장기 전략 등을 다뤘다.

DL이앤씨는 글로벌 경영 트렌드가 된 친환경사업 등을 위해 ESG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이앤씨 본사 사옥 /사진=장동규 기자

올해 초 기업분할과 동시에 지주회사 체제로 출범한 DL(옛 대림)이 글로벌 경영 트렌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담은 ‘2021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6일 발간했다.

보고서는 건설사업부문 DL이앤씨와 석유화학사업부문 DL케미칼의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경영성과 및 사업부문별 중·장기 전략 등을 다뤘다.

DL이앤씨는 글로벌 경영 트렌드가 된 친환경사업 등을 위해 ESG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TCFD)에 가입하고 전담팀을 신설했다. 향후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구성해 ESG 경영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기후변화에 대응해 탄소중립을 신성장 동력 기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산화탄소 포집과 수소,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신사업을 추진 중이다.

DL케미칼은 친환경 소재와 의료용 신소재 등 고부가가치 스페셜티사업에 진출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DL케미칼은 3년 동안 자체 연구개발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차세대 메탈로센(유기 금속 화합물) 폴리에틸렌(mLLDPE)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이를 D.FINE(디파인)으로 명명, 최근 급성장한 친환경 제품 시장 수요에 대응할 방침이다. 올해 초 여수국가산업단지에 25만t(톤) 규모의 D.FINE 생산공장을 건설했다.

배원복 DL 대표는 “글로벌 디벨로퍼를 목표로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각 사업별 경쟁력과 역량에 최적화된 디벨로퍼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광수 홀린 몸매"… 14세 연상 불륜 여배우 누구?
"김용건 며느리 되나"… 황보라♥차현우 결혼 임박?
"날 쓰레기 만들더라"… 박연수, 송종국 방송에 분노
볼륨감 넘치는 그녀… 서동주 "골 때리네"
"내 아내는 벗는 게 습관"… '세미누드'에 뿔난 남편
깜찍한 명품 패션… 조현, 얼굴 크기 좀 봐
"그런 애 아냐"… 김종국, 손흥민과 손절?
"알고보니 OOO" 임주리, 전남편에 분노한 이유
"이 구역의 미친 미모"… 오연서, 초밀착 원피스룩
"깜짝이야 흘러내린 줄"… 나나, 아슬아슬 상의

노유선 기자 yours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