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H(사장 이헌욱)는 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해 10개시(구리·김포·수원·의정부 등), 총 117세대 매입임대주택의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매입임대주택사업은 저소득층 주거안정과 자활을 위해 다가구주택 등을 매입해 개‧보수 후 시중 시세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GH(사장 이헌욱)는 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해 10개시(구리·김포·수원·의정부 등), 총 117세대 매입임대주택의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매입임대주택사업은 저소득층 주거안정과 자활을 위해 다가구주택 등을 매입해 개‧보수 후 시중 시세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계약기간은 최초 2년, 재계약 요건 충족 시 최대 20년 거주 가능하다. 지역별 거주 수요를 반영하여 2인 이하 가구가 살기 좋은 1형(전용50㎡이하)을 59세대, 3~4인 가구가 살기 좋은 2형(전용50~85㎡이하)을 58세대를 고르게 공급한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의 요구와 편의를 최대한 반영한 공급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주자격은 모집공고일(8월 6일) 기준 해당 시·군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한부모가족 ▷주거지원시급가구 ▷저소득 고령자(만65세 이상)▷월평균소득 100%이하 장애인 ▷월평균소득 50%이하 자 등이다.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신청자의 주민등록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이다인, 공개열애 석달 만에 결별설…무슨 일이?
- 터미네이터 ‘액체 금속’ 이병헌…진짜 ‘실체’는 과연?
- 백신 접종·마스크 조롱했던 美 공화당 간부, 코로나19로 사망
- ‘사전청약요? 집값 안오르면 본청약 포기할래요’ [부동산360]
- “악어도 뱀도 속수무책” 이렇게 큰 ‘괴물 두꺼비’ 본 적 있나요
- “공짜로 뿌리고 이제는 돈 내라”…‘수금 본색’ 카카오택시
- ‘집단 식중독’ 마녀김밥 공식 사과…“두렵지만 숨지 않겠다”
- [영상] “진짜 궁금해?” 삼성 폴더블폰 야심작 공개 영상 1억 뷰 돌파
- “코로나로 손상된 사람 폐 모습” 어떻게 공격하나 봤더니
- “아내 살해” 신고 후 남편도 투신…집 안에는 초등생 자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