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뷰 여수 타운하우스 '오즈레인보우빌리지' 2차 입주자 모집 중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에 들어서는 오즈레인보우빌리지는 테마파크 속에 타운하우스 100세대가 어우러진 형태로 조성된다. 사업 대상지에서 여수엑스포역까지는 차량으로 13.7km 가량 소요되며 KTX가 개통되면서 수도권 접근성도 뛰어나다.
17년간 농어촌 지역에 공동체마을을 만들어 온 사회적기업 민들레코하우징과 문화체험∙이벤트∙기획사인 ABA코리아(주)가 공동으로 조성한다. 입주민들에게 테마파크 운영 수익에 대해 40%의 지분을 제공하며 연간 30만~50만 내외의 방문객이 발생할 경우 각 입주 세대는 연간 300만~500만원을 배당받을 수 있다.
코하우징 공동체마을로 정부 지원을 통해 지역 소득 증대, 지역 경관개선, 지역 역량 강화 사업 등을 도모할 수 있다. 마을농장, 마을숲, 다목적실, 4계절 정자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되며 마을 축제나 주민 동아리 활동, 교육과 체험을 테마로 한 마을 협동조합 등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해발고도 381m인 봉수산 아래 자락에 위치한 오즈레인보우빌리지는 2층에 거실과 주방 테라스를 배치해 대부분의 세대에서 탁 트인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다. 창 너머로 보이는 돌산도 북서쪽 해안의 무인도 넓섬은 낚시 명소로도 유명하다. 전 세대에는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공간 설계와 맞춤형 유닛 공간/옵션 등이 적용될 방침이다.
여수 공동체마을 오즈레인보우빌리지는 소득세법상 조세특례제한법 제99조 4의 비과세 특례 적용대상으로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 여수 오즈레인보우빌리지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여수박람회(엑스포) 전시장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상계동 몰린다 했더니…" 재건축 교통 호재 `노도강` 중소형 아파트 열기 식을 줄 모른다
- "영끌로 6억 아파트 사니 속이 후련"…공급 헛돌자 전세살이 30대 신혼부부도…
- 빌라로 전세난 잡겠다더니…상반기 입주 117가구 뿐이었다
- 부산 ‘해운대 에비뉴’, 8월 분양
- 인천 `청라국제도시` 일대 부동산 들썩...무슨 일이?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