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에비뉴', 8월 분양
지난 상반기 청약접수를 진행했던 여의도 핵심입지의 생활형숙박시설 ‘라포르테 블랑 여의도’는 최고 경쟁률 140 대 1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청약을 마무리했다. 여의도 핵심 입지에 자리한 ‘라포르테 블랑 여의도’는 연 5~7%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시장의 예측에 따라 강남권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아파트 수준의 분양가임에도 평균 경쟁률 26 대 1을 기록했다.
생활형 숙박시설 열풍은 부산도 마찬가지다. 롯데건설이 지난 3월 분양했던 부산 동구 초량동에 위치한 ‘롯데캐슬 드메르’의 경우, 부산 북항의 미래가치와 바다 프리미엄이 만난 현장이라는 기대감에 따라, 평균 356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부산에 성공적으로 안착 중인 생활형 숙박시설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바다 프리미엄에 있다. 부산의 지리적 특성상 해안가 인근은 그대로 관광지가 된다. 따라서 관광지 중심에 들어선다는 점에서 배후수요를 우선 선점한다는 특장점을 갖추고 들어가게 된다.
이 가운데 바다 관광지 프리미엄과 부산 최고의 상권인 구남로 프리미엄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해운대 에비뉴가 8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해운대구 우동에 지하 4층~지상 25층 1개 동, 전용면적 24~28㎡ 총 183실 규모로 조성되는 해운대 에비뉴는 해운대구 관광 상권의 중심인 구남로에 위치하며, 이 거리는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지역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해운대 관광특구의 메인 거리다.
해운대 에비뉴는 다이닝과 침실을 분리한 1.5룸 형태의 특별한 설계와 전 세대에 제공되는 발코니 등 실용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설계는 물론, 전 실에 고급 가전제품이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또한 해운대 에비뉴는 발레파킹 서비스, 스페셜 조식 서비스, 세탁 서비스, 고급 어메니티 제공 등 특급 호텔에서나 누릴 수 있었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운대 구남로의 스트리트 프리미엄을 가장 가깝게 누리는 핵심 입지에 들어설 해운대 에비뉴는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해리단길, 엘시티는 물론이고, 센텀시티, 마린시티 등 해운대구의 중심 생활권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8월 중 오픈을 앞두고 7월부터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구남로 인근에 위치한 입지로 해운대역과 해운대 해수욕장, 구남로가 모두 도보 2~3분 내 이용할 수 있는 위치라는 장점으로 많은 관심을 주시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운대 에비뉴 분양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일대에 마련돼 있으며, 오는 8월 중 인터넷 청약을 통해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버티던 강남권도 하락 전환…송파구 1년8개월만에 마이너스
- "빌라라도 내 집 있어야 버티지"…은평구 매매거래 주택 10채 중 7채 `빌라`
- 서울, 노후빌라 밀집지역에 3만가구
- [단독] 투기재발 우려에…소규모 재개발도 조합 결성후엔 집 못판다
- 국민 5명 중 1명만…"현 정부, 부동산 정책 성공적"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