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생활형 숙박시설, 발코니 확장 설계 도입한 단지도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화 설계부터 커뮤니티시설까지 '눈길'발코니 확장에 오션뷰, 레이크뷰까지 확보한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특화설계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아파트나 오피스텔에서 볼 수 있었던 발코니 확장뿐만 아니라 옥상정원, 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하는 등 설계에 공을 들이고 있다.
속초에 공급되는 생활형숙박시설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은 전 객실을 7층 이상으로 배치하고 발코니를 설계해 오션뷰와 레이크뷰를 충분히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코니 확장에 오션뷰, 레이크뷰까지 확보한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
━
부산 광안리 맨 앞자리에 위치한 '해링턴 타워 광안 디오션'은 최상층부에 광안리 전경을 볼 수 있는 루프탑 힐링가든과 옥상정원 등 차별화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인피니티 사우나, 피트니스 등 커뮤니티시설을 구성했다. 이러한 특화 설계로 인기몰이에 성공하며 지난해 5월 분양 당시 평균 45.2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투자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수익형 부동산도 점점 진화하고 있다"면서 "특히 오션뷰 등 입지적 강점을 극대화하는 특화설계 상품은 주거는 물론 관광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속초에 공급되는 생활형숙박시설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은 전 객실을 7층 이상으로 배치하고 발코니를 설계해 오션뷰와 레이크뷰를 충분히 확보했다고 전했다. 발코니 설계를 통해 30~36%가량 실사용 면적이 확대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디럭스 트윈룸 위주의 넓은 호실로 구성됐으며 여기에 27층 스카이라운지와 옥상 족욕 전망대도 도입된다.
이 단지는 속초에서도 중심부로 불리는 조양동에 지하 2층∼지상 27층, 총 335실 규모로 공급된다. 청초호와 동해 사이에 위치해 더블 조망권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도보 2분 거리에 대형 마트, 속초고속버스터미널, 영화관 등 인프라가 모두 갖춰져 있다.
아울러 속초시청, 속초중앙시정, 속초의료원 등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청초호수공원, 마리나요트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데다 속초해수욕장, 청초호, 청대산, 외옹치해수욕장 등도 가까이 있어 관광을 하기에도 좋은 위치다.
조양로, 청대로, 설악대교, 금강대교 등 주요도로 및 교량을 통해 속초시 전역으로 접근하기가 쉽다. 고속버스터미널, 7번국도,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세계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 베스트웨스턴 그룹이 운영하는 생활형숙박시설인 점도 강점이다.
베스트웨스턴은 전세계 100여개국 4200여개 호텔을 보유한 단일 브랜드이자 세계 최대의 호텔 브랜드다.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브랜드 확장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 적용을 받아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고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서 제외된다. 개별 등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매매 거래가 가능하고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 있다.
☞ "14세 연하 광수 홀린 몸매"… 여배우 파격 노출
☞ "모든 쓰라림 털어내고"… '이승기♥' 이다인, 심경고백
☞ "32시간마다 부부관계 요구"… 조지환이 또?
☞ "용서해달라"… 백종원 분노→ 닭갈빗집 사장 '눈물'
☞ "테슬라 타고 명품백"… 이주연, 럭셔리 일상
☞ "핑크핑크하죠?"… 이영지, 초밀착 원피스룩
☞ "쇄골 미인이네"… 강예빈, 섹시 스트릿 캐주얼룩
☞ 차 안에서 키스하면 안돼?… 이탈리아에 이런 법이
☞ 김제덕·신유빈·황선우를 잡아라… 예능 출격?
☞ 순자산만 2조… 억만장자 女가수, 누구?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4세 연하 광수 홀린 몸매"… 여배우 파격 노출 '충격' - 머니S
- "모든 쓰라림 털어내고"… '이승기♥' 이다인 심경 '의미심장' - 머니S
- '조혜련 동생' 조지환, 32시간마다 부부관계 요구? - 머니S
- "용서해달라"… '골목식당' 백종원 분노→ 닭갈빗집 사장 '눈물' - 머니S
- 이주연, 럭셔리 일상… "테슬라 타고 명품백 들다" - 머니S
- "핑크핑크하죠?"… '12㎏ 감량' 이영지, 초밀착 원피스룩 - 머니S
- 강예빈, 섹시 스트릿 캐주얼룩… "쇄골 미인이네" - 머니S
- 이탈리아엔 '차 안 키스금지법' 있다?… 알베르토 "OO이 없어서" - 머니S
- 김제덕·신유빈·황선우를 잡아라… 올림픽스타, 예능프로 섭외 1순위로 - 머니S
- 순자산만 2조?… 사업으로 '잭팟' 터트린 女 가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