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창업콘테스트, 최고의 농식품 분야 창업자를 선발한다.

2021. 8. 5. 18: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농식품 분야 기술 중심 벤처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하여 제7회「농식품 창업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벤처창업기업들의 강점인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투자유치 기회 및 매출 증대 등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투자유치 중심’으로 진행된다.
  콘테스트는 예선(서류·발표)-본선(발표)-결선(발표)으로 진행되며, 기술의 혁신성·차별화·완성도, 시장성, 모의투자 등의 심사 항목을 통해 평가한다.
  올해는 전년과 다르게 결선 평가에서 국민평가단을 선정하고 소비자의 시각에서 사업 아이템 검증과 피드백하는 시간을 통해 시장에서의 온도를 미리 체감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최종 우승팀(대상) 1팀에는 5천만 원의 상금과 대통령상 수여, 총 10팀에게 1억 2천만 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된다.
  최우수상 1팀(2천만원, 국무총리상), 우수상 2팀(1천만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입선 6팀(5백만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상)을 선발·시상한다.
 최종 결선 진출 10팀에게는 액셀러레이팅*과 펀드 연계, 대기업 기술 컨설팅 및 유통채널 입점 지원 등 후속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 엑셀러레이팅 : 창업기획자가 초기 기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또한 결선 진출 및 입상자 간의 네트워킹 커뮤니티 프로그램 운영과 콘테스트 참가 선배기업들의 우수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자체 협력 및 시너지 창출도 제공한다.
 농식품 분야 창업 7년 이내 창업자, 예비창업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8월 6일(금)부터 9월 3일(금) 14:00까지 ‘2021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누리집(www.a-challenge.kr)에서 할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농식품 창업콘테스트를 통해 우수 농식품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창업 붐이 조성되고 유망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에게 투자 유치와 매출 증대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