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사회공헌' 정보량 '톱'은 현대百..롯데·신세계 순

조윤주 2021. 8. 5. 13: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형 백화점 중 올 4~6월 기준으로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분석에 따르면 사회공헌에 가장 관심이 많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총 693건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분석 대상 브랜드는 올 2·4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등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래프=6개 주요 백화점 사회공헌 정보량> *자료=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제공

국내 대형 백화점 중 올 4~6월 기준으로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분석에 따르면 사회공헌에 가장 관심이 많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총 693건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1일부터 6월 31일 기간 동안 뉴스와 SNS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주요 백화점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다. 분석 대상 브랜드는 올 2·4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등이다.

조사방식은 '백화점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기탁' 등 키워드로 검색하면서 키워드 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다.

조사 결과 1등은 현대백화점이다. 현대백화점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16개 전 점포에서 재판매가 가능한 헌 옷·신발·가방 등 5점 이상을 기부하는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5000점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는 경기 성남시, 하나로의료재단, 서울의과학연구소와 손잡고 성남시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케어푸드' 저당식단과 출장 건강검진 등을 제공하는 '그리팅 돌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친환경 사회적 기업 '트리 플래닛'과 손잡고 경인지역 초등학교 3곳에 공기 정화 식물을 활용한 '교실숲'을 조성했다.

2위는 '롯데백화점'으로 같은 기간 총 433건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YWCA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손잡고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매달 한 차례 취업 상담과 고용 연계 지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롯데백화점 울산점 샤롯데봉사단은 울주군 지적장애인자립센터를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한 바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226건으로 3위였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최근 제13기 지역인재 희망 장학금 1억 3000만 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 전달했다. 'AK플라자' 역시 129건으로 세자릿 수 정보량을 기록하며 4위를, 뒤를 이어 '갤러리아백화점' 56건, 'NC백화점' 5건이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