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70% 할인 통했다" CJ온스타일, 행사 기간 3일 간 매출 345억 달성

이주현 기자 2021. 8. 5. 10: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온스타일이 쇼핑 축제 '온스타일데이' 기간 전 채널 및 모바일 앱 매출·주문 고객 수가 모두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김은경 CJ온스타일 e마케팅 팀장은 "온스타일데이는 매월 초 1, 2, 3일 진행하는 브랜드 대표 정기 쇼핑 축제로 점차 행사 규모와 고객 혜택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며 "할인/적립 등 실질적 가격 혜택과 엄선한 취향 상품을 제안하는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앱 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쇼핑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매출 및 주문 고객 25% 증가
온스타일데이 행사 이미지(CJ온스타일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이주현 기자 = CJ온스타일이 쇼핑 축제 '온스타일데이' 기간 전 채널 및 모바일 앱 매출·주문 고객 수가 모두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대부분 상품에 적용된 할인과 적립금 등 높은 모바일 앱 구매 혜택이 기존·신규 고객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CJ온스타일은 온스타일데이 행사 기간(8월 1~3일) 총 345억원의 매출(주문금액 기준)을 달성했다. 총 주문 고객수와 주문 건수가 각각 14%, 16% 상승했고 기존 고객 충성도를 보여주는 재구매율도 14% 올랐다.

특히 모바일 앱 고객 수/주문금액/주문건수가 모두 25% 이상 증가하며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행사기간 각종 혜택을 집중 제공한 것이 인기 요인이다.

온스타일데이는 최대 70%의 할인율에 10% 적립금으로 체감 할인 폭을 더 높였고 월 초 제공하는 고객 등급별 쿠폰도 함께 적용 가능하도록 했다. TV·모바일 채널별 타겟 고객 취향에 꼭 맞는 상품 큐레이션도 매출 상승에 한몫을 했다.

집콕 생활에 꼭 필요한 상품을 메인에 전진 배치한 모바일 앱 매출은 약 25% 증가했다. 화장품과 헬스/스포츠/레저용품 매출이 각 57%, 38% 증가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최근 셀프 홈 케어(피부 및 건강관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폭염이 이어지며 계절가전은 110%, 홈 쿡 퀄리티를 높여주는 주방가전은 37% 매출이 상승했다. 홈코노미 관련 CJ온스타일 모바일 PB인 향(香) 제품 브랜드 '테일러센츠' 주문금액은 작년 대비 10배 이상 올랐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 방송 당 평균 주문금액도 세 배 이상으로 늘었다. 집에서 삼시 세끼를 해결하는 가족이 급증하며, 1일 방송한 '쿠쿠 마스터셰프 트윈프레셔' 주문금액이 약 2억에 달했다.

올림픽 시청자 증가로 수요가 높은 대형 TV와, '내일도착 생활용품' 방송에도 고객 관심도가 높았다. 내일도착은 밤 11시까지 주문하면(평일 기준) 익일 바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이며 모바일 앱 홈 탭 아이콘에서 접속 가능하다.

김은경 CJ온스타일 e마케팅 팀장은 "온스타일데이는 매월 초 1, 2, 3일 진행하는 브랜드 대표 정기 쇼핑 축제로 점차 행사 규모와 고객 혜택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며 "할인/적립 등 실질적 가격 혜택과 엄선한 취향 상품을 제안하는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앱 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쇼핑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jhjh1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