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경험을 한자리에서'..기아, 강서플래그십스토어 개관

장하나 2021. 8. 5. 0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는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까지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인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식 개관한다고 5일 밝혔다.

기아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고객이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 디지털을 통해 차량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디지털 기반의 고객 맞춤형 미래 거점을 지속 확대해 고객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기아는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까지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인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식 개관한다고 5일 밝혔다.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 (서울=연합뉴스) 기아가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기반의 미래 지향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5일 공식 개관한다. 사진은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2021.8.5 [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기존 가양 지점에 기아의 새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적용해 완성됐다.

고객은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 또는 기아 홈페이지에서 QR 코드 형태의 디지털 아이디 '스토어패스'를 발급받아 직원의 응대 없이도 스토어 체험에 필요한 안내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내에는 높이 4.1m, 길이 14.6m의 대형 미디어 월이 설치됐다.

고객은 선택 옵션을 조합해 제품을 가상으로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차량의 내·외장뿐만 아니라 도어와 트렁크 개폐, 방향 지시등 작동 모습 등을 3D 이미지로 경험할 수 있다.

기아의 모든 외장 컬러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컬렉션'도 있다. 설치된 40개의 태블릿 PC를 이용해 컬러를 선택하면 해당 컬러를 구비한 차량 리스트와 차량 제원 등을 볼 수 있다.

'기아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경험한다' (서울=연합뉴스) 기아가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기반의 미래 지향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5일 공식 개관한다. 사진은 기아의 모든 외장 컬러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컬렉션'. 2021.8.5 [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인 EV6 전시차와 함께 다양한 가상 환경을 배경으로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인터랙티브 그라운드'도 운영된다. 위치에 따라 카메라 앵글이 변하는 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촬영 결과물을 스토어패스에 저장할 수도 있다.

기아는 이달 중순부터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다채로운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승은 도심형 코스로 구성된 어반 라이프 코스, 자동차 전용도로 위주의 고속주행 코스가 포함된 리프레시 코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여러 첨단 기술 체험이 가능한 스마트 코스 등으로 구성된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시승 안내 도슨트가 상주한다.

차량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을 위해 개별 공간에서 차량의 상세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세일즈 컨설팅 룸', 강서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위한 대기 공간 등도 마련됐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매일 오전 9시∼오후 8시 운영되며, 오후 8∼10시에는 무인 매장으로 운영된다.

기아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고객이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 디지털을 통해 차량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디지털 기반의 고객 맞춤형 미래 거점을 지속 확대해 고객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개관 (서울=연합뉴스) 기아가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기반의 미래 지향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5일 공식 개관한다. 사진은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 월. 2021.8.5 [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hanajjang@yna.co.kr

☞ 13세 영국 최연소 메달리스트는 왜 아침마다 김치를 먹나
☞ 제니퍼 애니스턴, 코로나 백신 맞지 않은 친구들과 절교
☞ "레드카드는 예상 못했지만"…김연경의 이유있는 '항의'
☞ 미인대회 출신 27세 야당 부통령 후보 가택연금한 나라
☞ "데이트폭력 행사?" 박수홍, 유튜버 김용호 등 고소
☞ "기분 풀어줄게" 동성 몸 만진 30대 여성…강제추행일까?
☞ 밤마다 CCTV에 등장한 수상한 남성…"여성들 불법촬영"
☞ "품격 따위 없어"…日누리꾼들, 한일전 보도 문제삼는 이유
☞ 윤석열, 또 셀프 디스…"내 반려견은 180도 '쩍벌' 가능"
☞ 항공편 취소에 시간 때우려 복권 긁었다 11억원 행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