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효연 "母, 남동생과 칼국수가게 운영..홍보 아닌 설거지만 시켜"

황혜진 2021. 8. 5. 08: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녀시대 효연이 가족이 운영하는 가게에서 설거지만 하는 부엌데기가 된 사연을 공개한다.

8월 6일 방송되는 채널S의 예능 프로그램 '신과 함께 시즌2'에서는 4회 게스트로 '막둥이' 시우민의 회사 직속 선배 효연이 등장한다.

'신과 함께 시즌2'의 4회 게스트로 소녀시대의 '댄싱퀸' 효연이 출격한다.

댄싱퀸 효연은 오는 9일 발매 예정인 신곡 '세컨드(Second)'의 무대를 즉석에서 공개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소녀시대 효연이 가족이 운영하는 가게에서 설거지만 하는 부엌데기가 된 사연을 공개한다.

8월 6일 방송되는 채널S의 예능 프로그램 ‘신과 함께 시즌2’에서는 4회 게스트로 '막둥이' 시우민의 회사 직속 선배 효연이 등장한다.

이 가운데 집에서 '무뚝뚝 끝판왕 딸' 효연이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에서 즐길 음식을 주문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신과 함께 시즌2’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케미를 보여줄 4MC 신동엽, 성시경, 이용진, 시우민이 ‘푸드 마스터’로 변신해 당신의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메뉴를 추천하고 함께 이야기와 맛을 나누는 맞춤형 푸드 추천 토크쇼다.

‘신과 함께 시즌2’의 4회 게스트로 소녀시대의 ‘댄싱퀸’ 효연이 출격한다. 명불허전 댄싱퀸의 등장에 자칭 ‘춤신춤왕’ 신동엽은 “에스파가 내 춤 따라 했잖아”라며 에스파의 ‘디귿 춤’의 원조(?)이자 시그니처 댄스인 ‘각기 춤’을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는다.

댄싱퀸 효연은 오는 9일 발매 예정인 신곡 ‘세컨드(Second)’의 무대를 즉석에서 공개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청량감 넘치는 멜로디와 카리스마 댄스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이어 효연은 '신의 주문'을 공개하며 자신이 집에서 짜증이 많고 무뚝뚝한 딸임을 밝혀 눈길을 끈다. 무뚝뚝하지만 속은 깊은 딸이자 누나인 그녀는 남동생이 어머니와 함께 운영한 칼국숫집을 홍보해 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남동생은 그런 누나에게 설거지만 시켰다고 해 의아함을 안겼다.

그도 그럴 것이 효연은 연예계에서도 유명한 '앞광고의 여왕'이자 '앞광고 종결자'이기 때문. 그녀는 동생의 가게에서 설거지밖에 할 수 없던 당시를 회상하며 “(동생이) 홀에 나가지를 못하게 했다”며 “처음엔 나를 창피하게 생각하는 줄 알았다”라고 했다. 그런데 효연의 이런 생각은 완벽한 오해였다고. 동생이 효연의 홍보를 만류한 데는 깊은 뜻이 있었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시우민은 이날 “부모님께 잘하는 편이냐”라는 질문에 “나는 무뚝뚝하지 않다”고 밝혔다. 그런 시우민의 살갑고 애교 많은 성격에는 알고 보니 아버지의 영향이 있었다고. 이 이야기에 효연은 크게 공감하며 “저는 집에 들어가자마자 성격이 변하는데, 아버지께서도 엄청 무뚝뚝하시다”라는 말로 거부할 수 없는, 강력한 DNA의 힘을 인증했다.

(사진=채널S ‘신과 함께 시즌2’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