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하마 코멘트]'3G 연속 등판' 필승조 조상우 "내일 미국전? 잘 준비하겠다"

박상경 2021. 8. 4. 23: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야구 대표팀의 '필승조' 조상우는 도쿄올림픽 5경기 중 4경기에 등판했다.

조상우는 4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구장에서 열린 일본과의 도쿄올림픽 1차 준결승에서 한국의 3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1⅓이닝 무실점으로 쾌투했다.

조상우는 이번 올림픽에서 미국 전을 제외하고 이스라엘과 도미니카, 이스라엘과 재대결, 일본 전까지 총 4경기에 등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준결승 대한민국과 일본의 경기가 4일 요코하마 베이스볼 경기장에서 열렸다. 대표팀 조상우가 7회말 2사후 스즈키를 파울 플라이 처리하며 환호하고 있다. 요코하마=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8.04/

[요코하마(일본)=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한국 야구 대표팀의 '필승조' 조상우는 도쿄올림픽 5경기 중 4경기에 등판했다. 유일하게 상대해보지 않은 팀이 바로 미국이다.

조상우는 4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구장에서 열린 일본과의 도쿄올림픽 1차 준결승에서 한국의 3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1⅓이닝 무실점으로 쾌투했다.

한국은 고영표가 5이닝 2실점으로 역투했고, 조상우는 차우찬에 이어 6회말 2사 1루에서 마운드에 올랐다. 조상우는 7회말까지 일본 타자 4명 중 야마다 데쓰토, 사카모토 하야토, 요시다 마사타카까지 3명을 삼진 처리하며 묵직한 안정감을 뽐냈다.

하지만 한국은 8회말 2사 만루에서 고우석이 야마다에게 싹쓸이 3타점 2루타를 얻어맞으며 결승점을 허용, 2대5로 패했다. 한국은 5일 오후 7시 열리는 미국과의 2차 준결승을 치른다.

2차 준결승에서 승리시 7일 오후 7시 일본을 상대로 금메달을 두고 재대결을 펼친다. 하지만 미국에 패배시 같은날 정오 도미니카공화국과 동메달 결정전을 벌인다.

조상우는 이번 올림픽에서 미국 전을 제외하고 이스라엘과 도미니카, 이스라엘과 재대결, 일본 전까지 총 4경기에 등판했다. 고우석이 무너진 지금 가장 믿을만한 필승조다.

조상우는 미국전을 앞둔 소감에 대해 "지난번 미국전 때 난 던지지 않았다. 내일 나가게 된다면, 오늘처럼 잘 막아보겠다"고 다짐했다. 이정후는 "아직 (올림픽은)끝나지 않았다. 한번 붙어본 상대기 때문에, 잘 준비해서 내일 좋은 결과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요코하마(일본)=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호텔, 오피스텔서..” 여배우, 의사 형부와 불륜→위자료 3천만원 지급
박수홍 전 여친 “천사서 악마로..데이트 폭행에 XX 수준” 주장
“김용건 39세 연하녀, 13년 전 드라마 종영서 만나…동거도 안 한 사이”
“집안이 반대하는 결혼식” ‘61세’ 최화정, 21살 연하남과 깜짝 놀랄 근황
남편 레스토랑도 차려줬는데…알고 보니 유명 제비 “결혼까지가 공사”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