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한국 야구, '숙적' 일본에 석패..5일 미국과 결승 다툼

김영록 2021. 8. 4. 22: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펜딩챔피언의 기세가 꺾였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4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구장에서 열린 일본과의 도쿄올림픽 준결승전에서 2대5로 패했다.

한국은 숙적 일본에 막혀 미국과의 2차 준결승으로 밀려났다.

한국은 5일 오후 7시 미국과 준결승을 치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준결승 대한민국과 일본의 경기가 4일 요코하마 베이스볼 경기장에서 열렸다. 대표팀 김현수가 8회초 2사 2루에서 최주환 땅볼때 이닝 교체를 기다리고 있다. 요코하마=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8.04/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디펜딩챔피언의 기세가 꺾였다. 결승까지 다시 돌아가야 한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4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구장에서 열린 일본과의 도쿄올림픽 준결승전에서 2대5로 패했다. 막판까지 2-2로 팽팽했지만 8회말 무너졌다.

한국은 숙적 일본에 막혀 미국과의 2차 준결승으로 밀려났다.

일본은 7일 열리는 결승전에 선착, 최소 은메달을 확보했다. 한국은 5일 오후 7시 미국과 준결승을 치른다. 미국을 넘으면 일본과 금메달을 두고 재대결이 가능하다. 미국에 패하면 7일 정오 도미니카공화국과 동메달을 놓고 마지막 결전을 벌인다.

이날 한국은 고영표, 일본은 야마모토 요시노부를 선발로 내세웠다. 고영표는 탈삼진 7개로 역투했지만 3회말 사카모토 하야토에게 희생플라이, 5회말 요시다 마사타카에게 적시타를 내주며 2실점했다.

한국은 6회 강백호의 적시타, 이정후의 안타로 만든 1, 3루 찬스에서 김현수가 적시타를 터뜨리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준결승 대한민국과 일본의 경기가 4일 요코하마 베이스볼 경기장에서 열렸다. 대표팀 고우석이 8회말 2사 만루에서 야마다에서 싹쓸이 3타점 2루타를 허용하고 있다. 요코하마=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1.08.04/

아쉬운 수비가 겹치며 8회 결승점을 허용했다. 한국의 세 번째 투수 고우석은 8회말 1사 1루 상황에서 곤도 겐스케를 상대로 1루 땅볼을 이끌어냈다. 완벽한 3-6-3 병살 찬스였지만, 1루 커버에 나선 고우석의 발은 베이스를 찾지 못했다. 폭투와 자동 고의4구에 고우석은 제구마저 흔들렸다. 이어진 2사만루, 야마다 데쓰토에게 싹쓸이 3타점 적시타를 허용하며 한국은 주저앉고 말았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호텔, 오피스텔서..” 여배우, 의사 형부와 불륜→위자료 3천만원 지급
박수홍 전 여친 “천사서 악마로..데이트 폭행에 XX 수준” 주장
“김용건 39세 연하녀, 13년 전 드라마 종영서 만나…동거도 안 한 사이”
“집안이 반대하는 결혼식” ‘61세’ 최화정, 21살 연하남과 깜짝 놀랄 근황
남편 레스토랑도 차려줬는데…알고 보니 유명 제비 “결혼까지가 공사”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