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골프 '올림픽 2연패 시동'.. 고진영 공동 4위 등 톱10 3명

차상엽 기자 2021. 8. 4. 21: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여자 골프가 올림픽 2연패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고진영, 박인비, 김세영, 김효주 등 4명의 출전 선수들 중 김효주(공동 16위)를 제외한 3명이 1라운드를 톱10으로 마쳤다.

고진영은 4일 일본 사이타마현 가와고에시 가스미가세키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2020도쿄올림픽 여자 골프 1라운드에서 3언더파 68타를 기록하며 공동 4위에 올랐다.

김효주는 이날 버디 2개와 보기 1개로 1언더파 70타를 기록하며 공동 16위로 1라운드를 마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진영이 4일 일본 사이타마현 가와고에시 가스미가세키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2020도쿄올림픽 여자 골프 1라운드에서 3언더파 68타를 기록하며 공동 4위에 올랐다. /사진=뉴스1
한국 여자 골프가 올림픽 2연패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고진영, 박인비, 김세영, 김효주 등 4명의 출전 선수들 중 김효주(공동 16위)를 제외한 3명이 1라운드를 톱10으로 마쳤다.

가장 좋은 성적을 올린 한국 선수는 고진영이다. 고진영은 4일 일본 사이타마현 가와고에시 가스미가세키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2020도쿄올림픽 여자 골프 1라운드에서 3언더파 68타를 기록하며 공동 4위에 올랐다. 버디 6개와 보기 3개를 각각 기록했다.

1라운드 종료 현재 1위는 5언더파 66타를 기록중인 마들렌 삭스트롬(스웨덴)이다. 고진영은 마틸다 카스트렌(핀란드), 카를로타 시간다(스페인)와 함께 공동 4위로 선두 삭스트롬과는 2타차다. 차이가 크지 않아 충분히 추격이 가능한 상태다.

이날 고진영은 1번홀부터 버디를 잡으며 기분좋게 경기를 시작했다. 세계랭킹 1위 넬리 코다(미국)와 개최국 일본의 하타오카 나사와 같은 조에서 라운딩을 소화한 고진영은 4번홀과 7번홀에서 보기로 잠시 주춤했다. 곧바로 8번홀에서 버디를 기록했지만 이후 12번홀에서 다시 보기를 범해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13번홀과 14번홀에 이어 16번홀과 17번홀에서 버디를 몰아치며 3언더파로 1라운드를 마쳤다.

고진영은 이번이 첫 올림픽 출전이다. 1라운드 종료 후 고진영은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플레이해 영광이고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전반 9개홀보다 후반 9개홀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 "앞으로는 후반에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디펜딩 챔피언 박인비는 버디 3개와 보기 1개 등을 묶어 2언더파 69타로 1라운드를 마쳤다. 김세영 역시 박인비와 동일한 버디3개, 보기 1개로 공동 7위에 이름을 올렸다. 공동 7위에는 박인비와 김세영 외에 다니엘 강(미국), 클라라 스필코바(체코), 하타오카, 이나미 모네(이상 일본) 등 무려 9명이 올라있다.

김효주는 이날 버디 2개와 보기 1개로 1언더파 70타를 기록하며 공동 16위로 1라운드를 마쳤다. 순위상으로는 공동 16위지만 1위 삭스트롬과의 격차가 4타차에 불과해 김효주 역시 상위권 도약이 가능하다.

1라운드를 마친 현재 1위는 5언더파를 기록중인 삭스트롬이다. 그 뒤를 코다와 아디티 아쇽(인도)이 4언더파를 기록하며 공동 2위로 추격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51세 맞아?"… 고현정, 살 빼더니 비주얼 美쳤네
한소희, 초근접 거울 셀카..."화보 아냐?"
"성형 얼마?"… 전지희, 中네티즌 조롱에 쿨한 대응
하정우, 아버지 김용건 혼전임신 스캔들 알았나
"쭉 뻗은 각선미"… 조이, 계단 위에서 '대박'
中 배드민턴, 경기중 한국선수에 욕설… 황당
"섹시한 뒤태"… 티파니 영, 어깨라인 예술
"보정 아닙니다만"… 권은비, 완벽 이목구비
도쿄올림픽 선수촌 음주 파문, 누구야?
클라라, 중국 정글 속 섹시 여전사 자태

차상엽 기자 torwart@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