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16주년 기념 스페셜 이벤트 실시

이원희 2021. 8. 4. 18:0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 정식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해 이용자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고 4일 밝혔다.

'테일즈런너'는 지난 2005년 8월1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6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2014년부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를 이어 받은 후 한결 같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대표 스테디셀러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16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스페셜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 이벤트는 '전설의 개발노트'로 이용자들이 신입 삐에로를 도와 전설의 기획자 개발 노트 내 사진 조각들을 모은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사진 조각들을 모으는 회수만큼 감정의 제도 아이템과 퍼블 불꽃 세트 복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이용자들은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었던 개발 스케치와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6년 동안 이어져 왔던 개발 비화와 각 캐릭터들의 초기 컨셉트 스케치 등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버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테일즈런너'를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되며, 16주년 축하 메시지를 등불 편지에 적어 날리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등불 날리기에 참여한 뒤 포인트를 획득해 다양한 아이템과 경품을 교환소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첨벙첨벙 파도타기'도 추가됐다. 4대4 팀전으로 기쁨의 나라에서 진행되며, 상어, 해파리, 부표 등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 완주해야 하는 서핑 모드의 트레이닝 맵이다. 특히, 파도에 닿기 전 대시 버튼을 누르면 콤보가 완성되고, 콤보를 5회 달성할 때마다 부스터가 발동돼 승부에 중요한 열쇠가 될 전망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