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선' 변재일 합류..이재명 "함께 만들 '공정성장' 기대해달라"

이원광 기자 2021. 8. 4. 16: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4일 '5선 중진' 변재일 의원(충북 청주청원)이 이 지사의 열린캠프에 합류한 데 대해 "변 의원과 함께 만들어갈 전환적 공정성장, 새로운 대한민국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변 의원 합류를 두고 "감사하고 든든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변 의원은 이날 열린캠프의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으로 공식 합류했다.

이 지사는 변 의원의 정보통신(IT) 분야 전문성을 치켜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국회의원은 4일 충북도청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재명 경기도지사 대통령선거 캠프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그는 조정식 국회의원과 함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다. / 사진제공=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4일 '5선 중진' 변재일 의원(충북 청주청원)이 이 지사의 열린캠프에 합류한 데 대해 "변 의원과 함께 만들어갈 전환적 공정성장, 새로운 대한민국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변 의원 합류를 두고 "감사하고 든든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변 의원은 이날 열린캠프의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으로 공식 합류했다.

이 지사는 변 의원의 정보통신(IT) 분야 전문성을 치켜세웠다. 이 지사는 "의원님께서는 참여정부 시절 정보통신부 차관으로서 과학, 정보통신 발전에 큰 역할을 하셨다"며 "당시 초고속 인터넷망 보급으로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의 IT 강국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놓으신 것은 잘 알려진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에서도 정책위원회 의장, 민주연구원장을 역임하시며 당의 주요 정책을 이끌어오셨다"며 "높은 전문성과 남다른 균형감각으로 우리당의 유능함을 담당하시고 충북과 청주 지역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하신 만큼 기대가 크다"고 했다.

이 지사는 "얼마 전 지역 방문 시 만나뵀을 때도 반갑게 대해주시고 귀한 말씀 많이 해주셨는데 이렇게 열린캠프 공동선대위원장까지 선뜻 맡아주시니 정말 고마운 일"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열린캠프는 그 이름처럼 언제나 열려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변 의원은 2004년 17대 총선에서 당시 충북 청원 지역에서 열린우리당 후보로 당선된 후 21대 총선까지 '내리 5선'에 성공한 중진 의원이다. 1975년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후 정보통신부 기획관리실장을 거쳐 2003년 참여정부에서 정보통신부 차관을 지냈다.

[관련기사]☞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박수홍, 유튜버 김용호-제보자 형사 고소日 규모 6.0 지진…올림픽 생방송 화면도 '흔들'"두 달간 폭언하던 김용건, 고소하자 '행복하게 같이 살자' 돌변""임신한 39세 연하女, 김용건과 13년간 육체 관계…여친 아냐""父, 횡단보도 날벼락" 호소에…10대 가해자 친구는 "효도나 해"
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