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선 중진' 변재일도 합류..원내 영향력 키우는 이재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권 내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캠프에 민주당 의원들의 합류가 이어지고 있다.
앞서 캠프에 합류하며 선대위원장을 맡은 우원식 의원에 이어 5선 중진인 변재일 의원이 이재명 캠프에 합류,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하게 됐다.
박찬대 이재명 '열린캠프' 수석대변인은 4일 "변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의 열린캠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공식 합류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원 덕장' 캠프 합류로 충청 민심 확보 속도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여권 내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캠프에 민주당 의원들의 합류가 이어지고 있다. 앞서 캠프에 합류하며 선대위원장을 맡은 우원식 의원에 이어 5선 중진인 변재일 의원이 이재명 캠프에 합류,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활동하게 됐다.
박찬대 이재명 ‘열린캠프’ 수석대변인은 4일 “변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의 열린캠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공식 합류한다”고 밝혔다. 충북 청주에서 5선을 하며 당내에서도 무게감 있는 중진으로 통하는 변 의원의 합류로 그간 중립지대에 있던 다른 의원들의 합류 가능성도 커졌다.
박 수석대변인은 “경기도의 유능함과 여의도의 유능함이 만나 크나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변 의원은) 20년 가까운 세월 동안 민주당에 헌신하면서 과학과 정보통신, 방송 분야에서 당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중량감 있는 중진 의원으로서 충북과 청주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 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중원의 덕장이며, 현장으로 알려진 변 의원의 합류는 열린캠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변재일 의원은 높은 전문성과 균형감각을 발휘해 이재명 후보와 함께 ‘강력한 혁신’과 ‘개혁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변 의원은 지난 4월 서울ᆞ부산 재보궐 과정에서 중앙당 선관위원장을 맡았고, 최근에는 당 반도체기술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반도체 산업 지원을 위한 입법 논의를 주도해왔다.
앞서 이 후보는 SNS를 통해 변 의원의 청주 지역사무실을 방문하며 “민주당에서 유능함을 담당하고 계신 변 의원님과 함께 했다. 변 의원님은 과학, 정보통신, 방송 분야에서 우리당의 전문성을 높이는데 큰 공을 세우셨고 충북과 청주지역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한 분”이라고 언급했다.
최근 첫 전국순회 일정에서 충청을 방문하며 청주 도심을 통과하는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과 기반 시설 확보 필요성을 강조한 이 후보는 충북 지역에서 오랫동안 의원 생활을 해온 변 의원의 합류로 충청 지역 민심 확보에도 속도가 붙을 것이란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osy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에게 메일 보냈더니 기적이 일어났다”…훈훈한 미담 화제
- 겁도 없이 불곰 앞에서 ‘찰칵’ 20대女 결국…
- 의식 찾은 권민아 “허언증? 난 피해자…갈 때까지 간다” [전문]
- [영상] 먹는 데 한눈판 너구리 털 다 뽑힌다
- 방호복 입고 할머니와 화투 사진 주인공은 삼육서울병원 간호사
- 하정우, 김용건 여친 존재 알았나…“50세 차이 사랑, 쑥스럽지 않아”
- ‘14살 연상 의사 형부와 불륜’ 재연배우, 상간녀 위자료 3000만원 지불
- 도넛 세 개를 한 입에…“세계에서 가장 큰 입을 가진 여성”
- “계속 간다, 절대 팔지 말아라”…대가들이 말하는 투자의 정석
- ‘카카오웹툰’, 태국・대만 이어 국내서도 터졌다…론칭 이틀만 거래액 ‘10억원’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