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성폭행' 크리스, 징역 10년or 사형 받나

김유림 기자 2021. 8. 4. 10: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체포된 엑소의 전 멤버 크리스에게 징역 10년형의 중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지난 2일 전문가들을 인용해 크리스 사건은 아이돌뿐만 아니라 권력자들에게 돈과 권력이 모든 것을 보장해 줄 수 없다는 경종을 울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크리스에게 징역 10년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있고, 복역 이후에는 중국에서 추방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폭행 혐의로 중국 공안에 체포된 아이돌그룹 엑소(EXO)의 전 멤버 크리스(중국명 우이판)가 징역 10년형의 중형을 선고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중국 관영매체들이 잇따라 보도했다. /사진=뉴스1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체포된 엑소의 전 멤버 크리스에게 징역 10년형의 중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지난 2일 전문가들을 인용해 크리스 사건은 아이돌뿐만 아니라 권력자들에게 돈과 권력이 모든 것을 보장해 줄 수 없다는 경종을 울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베이징에서 활동하는 우파톈 변호사는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크리스가 캐나다 국적을 갖고 있지만, 중국은 국내에서 범죄를 저지른 사람을 처벌할 수 있기 때문에 그는 중국 법률에 따라 처벌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은 성폭행 사건에 대해 3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을 선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미성년자를 성폭행한 경우 최대 사형까지 가능하다. 해당 매체는 크리스에게 징역 10년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있고, 복역 이후에는 중국에서 추방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크리스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한 한 제보자가 온라인상에 폭로글을 게재하면서 크리스의 성폭행 의혹이 제기됐다. 제보자는 크리스가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들을 수차례 유인해 성관계를 맺었으며, 자신도 그 피해자 중 한 명이라고 주장했고 당국 조사 결과 이는 사실로 드러났다.
이에 중국 공안은 크리스를 강간죄로 체포했고, 공안 측은 크리스가 받는 자세한 혐의를 공개하지는 않으면서도 "중국 영토 안에선 중국의 법률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강력 처벌 방침을 시사했다.
[머니S 주요뉴스]
"51세 맞아?"… 고현정, 살 빼더니 비주얼 美쳤네
"깜짝이야"… 한소희, 초근접 거울 셀카 '헉'
하정우, 아버지 김용건 혼전임신 스캔들 알았나
"장꾸매력 폭발"… 임영웅, 화이트 수트가 '찰떡'
"너 누구야?"… 김현우, 음주운전 언급에 '분노'
"송중기 인성? 사실 이렇다"… 누리꾼 글 '화제'
"보정 아닙니다만"… 권은비, 완벽 이목구비
"섹시한 뒤태"… 티파니 영, 어깨라인 예술
이혜정 남편 막말 폭로… "이젠 예쁜 여자와 살고파"
"쭉 뻗은 각선미"… 조이, 계단 위에서 '대박'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