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캠페인 '도망가자'..10명 중 7명 공감했다

이준희 2021. 8. 4. 09: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자사 브랜드 캠페인 '도망가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69%가 메시지에 담긴 상황이 "공감 된다"고 응답했다고 4일 밝혔다.

여기어때의 브랜드 캠페인 영상 '도망가자' 시리즈는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회복의 시간을 갖자는 대국민 힐링 메시지를 담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자사 브랜드 캠페인 '도망가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69%가 메시지에 담긴 상황이 “공감 된다”고 응답했다고 4일 밝혔다.

여기어때의 브랜드 캠페인 영상 '도망가자' 시리즈는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회복의 시간을 갖자는 대국민 힐링 메시지를 담았다. 땀 냄새 가득한 지하철에서 벗어나 청량한 숲속 공기를 마시는 장면, 엄마로서 짐을 잠깐 내려놓고 여행하는 영상 등 총 7편의 시리즈가 발표됐다.

영상 발표 40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000만 뷰 돌파를 앞두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다양한 형태의 패러디 영상들이 등장했고, 안양 소방서에서 화재 대응법을 안내하는 패러디 영상은 큰 화제를 모았다.

설문조사 응답자는 가장 공감되는 영상으로 '아침 알람 편(31.9%)'을 꼽았다. '지하철 편', '업무 메시지 편'은 각각 21.4%, 20.9%가 선택했다. 응답자들은 여행으로 회복한 에너지는 평균 7.84일간 유지되며, 2.4개월에 1회는 '도망 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영상에 담은 '도망가자'라는 힐링 메시지가 많은 사람에게 위로가 된 것”이라며 “부족한 아침잠을 이겨내고 붐비는 지하철을 이용해 출근하고 업무 연락으로부터 잠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이번 설문조사에 반영됐다”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6일부터 22일까지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오픈서베이를 활용해 앱 사용자 82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