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유아화장품 브랜드 줄리아루피에 풀필먼트서비스 제공

이정혁 2021. 8. 3. 21: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T기반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세상의 모든아빠의 자연주의 유아화장품 브랜드 '줄리아루피'에 통합 풀필먼트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부릉은 줄리아루피 자사몰을 통해 주문받은 제품을 대상으로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풀필먼트센터(FC)에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줄리아루피 제품의 보관과 포장, 배송, 재고관리를 통합한 풀필먼트서비스를 맡게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왼쪽)와 세상의모든아빠 오경환 대표

IT기반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세상의 모든아빠의 자연주의 유아화장품 브랜드 '줄리아루피'에 통합 풀필먼트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부릉은 줄리아루피 자사몰을 통해 주문받은 제품을 대상으로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풀필먼트센터(FC)에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줄리아루피 제품의 보관과 포장, 배송, 재고관리를 통합한 풀필먼트서비스를 맡게됐다. 냉장 및 냉동 시스템을 적용한 풀콜드체인시스템을 갖춘 남양주FC는 여름철 보관에 유의해야 되는 변질 우려 제품군도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한 게 특징으로 특히 온도에 민감한 건강식 등의 제품들을 관리하기에 적합하다.

회사는 풀필먼트서비스 외에도 주문 물량과 배송 동선, 배송스케줄 등 물류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빅데이터를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IT 솔루션도 동시 제공한다.

줄리아루피는 ㈜세상의모든아빠가 아이를 위한 아빠의 마음으로 만든 유아화장품 브랜드로 아이가 먹어도 될 만큼 안전한 친환경 자연주의 제품을 판매한다. 자연 유래 성분을 토대로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개발하는 등 아이의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줄리아루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자사몰을 구축하여 운영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직접판매)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메쉬코리아는 줄리아루피를 비롯해 올리브영과 ABC마트, 슈마커, 발란 등 자사몰을 구축해 운영중인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를 맺어 실시간 배송 등 물류를 책임지고 있으며 AI와 빅데이터가 연동된IT 물류 솔루션까지 공급 중이다. D2C 셀러(판매자)는 자체 물류시설 구축이나 배송인력 수급 등 초기 투자 비용 없이 부릉의 통합 물류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개발과 마케팅 등 비즈니스 본연의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다양한 상품군을 취급하는 자사몰들이 증가하며 제품의 보관, 포장, 배송, 재고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풀필먼트서비스에 대한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다"며 "모든 셀러들이 대형 유통 플랫폼에 의지하지 않고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만으로도 이커머스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부릉이 IT 솔루션과 촘촘한 인프라를 앞세워 물류와 유통의 모든 과정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박수홍 전 여친 “천사서 악마로..데이트 폭행에 XX 수준” 주장
“김용건 39세 연하녀, 13년 전 드라마 종영서 만나…동거도 안 한 사이”
“집안이 반대하는 결혼식” ‘61세’ 최화정, 21살 연하남과 깜짝 놀랄 근황
남편 레스토랑도 차려줬는데…알고 보니 유명 제비 “결혼까지가 공사”
“영탁母 돼지머리 묻으라 갑질”…예천양조, 막걸리 재계약 불발 연이은 폭로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