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이화여대(총장 )는 3일 석좌교수운영위원회를 열고 강경화(66) 전 외교부 장관과 이공주(66) 전 청와대 과학기술보좌관을 명예 석좌교수로 임용했다.
오는 9월 1일부터 강 전 장관은 국제대학원 국제학과 소속으로, 이 전 보좌관은 약학대학 약학과 소속으로 강의한다.
13일에는 전태일재단 이수호 이사장, 20일에는 성공회대 노동아카데미 하종강 교수가 참여해 패널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화여대(총장 )는 3일 석좌교수운영위원회를 열고 강경화(66) 전 외교부 장관과 이공주(66) 전 청와대 과학기술보좌관을 명예 석좌교수로 임용했다. 오는 9월 1일부터 강 전 장관은 국제대학원 국제학과 소속으로, 이 전 보좌관은 약학대학 약학과 소속으로 강의한다. 지난 2017년 6월 여성 최초이자 문재인 정부 첫 외교 사령탑을 맡은 강 전 장관은 3년 8개월 동안 장관직에 재직한 뒤 올해 2월 물러났다. 1세대 여성 과학자인 이 전 보좌관은 1994년 이대 약학과 교수로 부임했고,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의 회장과 세계여성과학기술인네트워크(INWES) 회장 등을 지낸 뒤 2019∼20년 청와대에서 일했다.
◇ 아름다운청년 전태일기념관은 오는 13∼20일 청년세대 노동조합원들의 이야기를 듣는 세대 공감 온라인 간담회 ‘아무튼 노조!'를 메타버스(가상세계) 플랫폼 ‘개더타운’에서 한다. 13일에는 전태일재단 이수호 이사장, 20일에는 성공회대 노동아카데미 하종강 교수가 참여해 패널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누리집(taeil.org) 참고.
◇ 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오는 20일까지 ‘2021 바다미술제’에서 일할 대학생 서포터즈 20명을 모집한다. 분야는 영상기획팀, 콘텐츠 기획팀 등 2개이며, 새달 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23일까지 활동한다. 2021 바다미술제는 10월 16일부터 30일간 부산 기장군 일광해수욕장에서 열린다. 누리집(busanbiennale.org) 참고.
◇ 한국아동문학인협회(이사장 이창건)는 오는 14일 창립 30돌 맞이 온라인 세미나와 기념식을 한다. ‘어린이 인권과 아동문학'을 주제로 정익중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주제 발표를 하고, 최은영 작가, 안수연 박사, 이은주 평론가가 토론한다.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유튜브 링크를 전달한다. 신청은 (010)7354-5570.
◇ 서울시(시장 오세훈)는 3일 도서관 정책과 현황을 담은 ‘열린 도서관정책' 총서를 발간했다. 총서는 총 4권이며 인포그래픽도 제공한다. 서울도서관 누리집(lib.seoul.go.kr) 참고.
◇ 한국저작권보호원은 3일 영화 등 문화예술계의 저작권 보호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영화배우협회와 맺었다. 불법 복제물 이용률이 가장 높은 영화 분야를 필두로 문화예술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저작권 침해 예방 공동 캠페인을 추진한다.
◇ 아트하우스 모모는 오는 10일까지 18∼34살 청년을 대상으로 제10회 스웨덴영화제 청년 앰버서더를 20명 모집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본인의 SNS 계정으로 개막식, 감상평 등 관련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신청은 구글폼(bit.ly/3igu7Tm). 스웨덴영화제는 새달 9~26일 열린다. 누리집(arthousemomo.co.kr) 참고.
◇ 신한카드는 오는 15일까지 응원의 메시지를 시민과 나누고자 용산구 블루스퀘어 외벽에 설치한 대형글판인 ‘참신한글판'의 문안을 공모한다. 주제는 ‘건강하고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힘'이라는 의미를 담은 ‘지구력'으로 1인당 최대 3개까지 누리집(shinhancard.com)에서 응모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 신한기프트카드 100만원권을 준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윤석열 전 총장님, ‘편의점 폐기 음식’ 먹고 서러워 보셨나요?
- 4단계라도…유은혜 “백신 접종률 증가, 등교 확대 가능성”
- 한국팀 ‘도시락’ 트집잡는 일본…“후쿠시마산 위험 소문 부추겨”
- “기운 내세요”…할머니와 마음까지 맞춘 ‘방호복 화투’ 간호사
- 페미 ‘논란’이 아니라 ‘폭력’이다
- 우하람, 세계 4위 대기록…‘다이빙 불모지’ 한국 최고 성적
- 당심 파고드는 윤석열…외연확장 전략엔 ‘진정성 의심’ 목소리도
- 미용실 등 ‘주로 여성이…’ 뜻풀이, 표준국어대사전서 빠졌다
- 불운, 실수, 절망, 비탄의 순간들…올림픽은 예측 못 할 드라마다
- 사전청약 경쟁률 인천 계양 84㎡ 240대1…남양주 소형은 미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