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지원금 100% 지급, '지사 찬스'?|썰전 라이브

박성태 기자 2021. 8. 3. 18: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썰전 라이브'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썰전 라이브

[앵커]

이낙연 후보가 이재명 후보에게. 최인호 의원이 가져온 공격 포인트는 '경기도지사의 100% 재난지원금'입니다. 애초에 여야가 합의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소득 하위 88%인데 경기도만 전원 지급을 검토한다는 겁니다. 이낙연 후보, 바로 한마디했습니다.

[이낙연/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어제) : 국회가 여야 간 합의로 결정했던 것, 국회의 결정에 따르려 하고 있는 다른 지자체와의 형평성은 어떻게 할 것인가.]

'합의 번복' '형평성' 문제를 꼬집었지만, 이재명 후보는 '달라야 정상'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어제) : 중앙정부 정책과 지방정부의 정책은 다른 게 정상이다라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똑같이 할 거면 지방자치 왜 하겠어요?]

그러자 이낙연 캠프에선 재정 부담과 그로 인한 차별 대우 우려를 다시 꺼내 들었습니다.

[오영훈/이낙연 캠프 수석대변인 (YTN 라디오 출발새아침) : 경기도만 예를 들어서 100% 지급을 하게 되면 나머지 16개 시·도는 차별적으로 대우를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고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100% 논란, 양측 입장 들어보겠습니다.

Q. 경기도 재난지원금 100% 지급, '지사 찬스'?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