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테 1.2만대·스포티지 1만대 쌍끌이.. 기아, 5개월 연속 미국 판매 신기록

김창성 기자 2021. 8. 3. 17: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가 올해 미국에서 5개월 연속 판매 신기록을 달성하며 순항을 이어갔다.

3일 기아 아메리카에 따르면 지난달 현지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늘어난 총 7만99대로 월 최고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카니발 MPV는 전월 대비 4개월 연속 증가하며 출시 이후 월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 포르테가 지난달 미국에서 1만2423대 팔렸다. 사진은 2018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된 포르테. /사진=기아
기아가 올해 미국에서 5개월 연속 판매 신기록을 달성하며 순항을 이어갔다.

3일 기아 아메리카에 따르면 지난달 현지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늘어난 총 7만99대로 월 최고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카니발 MPV는 전월 대비 4개월 연속 증가하며 출시 이후 월 최고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K5와 스포티지, 텔루라이드도 최고 실적을 올렸다.

가장 많이 팔린 차는 포르테(1만2423대)이며 ▲스포티지(1만626대) ▲K5(9233대) ▲텔루라이드(8661대) ▲쏘울(7838대)이 뒤를 이었다.

숀 윤 기아 아메리카 사장은 “기아는 전반기 신기록 수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가용 재고의 74% 이상을 판매하는 등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강하게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머니S 주요뉴스]
하정우, 아버지 김용건 혼전임신 스캔들 알았나
"51세 맞아?"… 고현정, 살 빼더니 비주얼 美쳤네
"깜짝이야"… 한소희, 초근접 거울 셀카 '헉'
"섹시한 뒤태"… 티파니 영, 어깨라인 예술
"쭉 뻗은 각선미"… 조이, 계단 위에서 '대박'
"당당한 공개키스"… 63세 마돈나, 20대 남친과 '파격'
"보정 아닙니다만"… 권은비, 완벽 이목구비
"너 누구야?"… 김현우, 음주운전 언급에 '분노'
"송중기 인성? 사실 이렇다"… 누리꾼 글 '화제'
이혜정 남편 막말 폭로… "이젠 예쁜 여자와 살고파"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