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G "친환경 세제, 환경 동화책, 줍깅 캠페인"
-다우니, 찬물에서도 세정 효과 굿
-어린이용 '환경 교육 동화책' 배포
-이마트와 '폐플라스틱 줍깅' 진행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가이드 역할
환경에 보탬이 되는 혁신 제품 개발
구강 전문 브랜드 오랄비는 칫솔모 교체만으로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한 ‘오랄비 클릭’을 선보여 플라스틱 사용을 약 60% 줄였다.
어린이 눈높이에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풀어낸 환경 교육 동화책도 출간했다.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환경 지속가능성에 친숙해지고, 동화책을 매개로 가족 구성원 모두가 구체적 실천 방안에 대해 함께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우리집이 물에 잠겼어요’는 폭우, 산사태, 폭염을 야기하는 기후 변화와 그 원인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알려주고, 찬물 세탁, 자원 절약 등 일상 속에서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이미 가진 건 또 사지 않아요’는 일회용품이 야기하는 문제점, 재활용과 자원순환의 중요성, 버려진 물품을 모아 새로운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새활용’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회사 측은 “가정 내 크고 작은 생활습관 변화가 모든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환경으로 이어진다는 판단 아래 어린이 환경 교육을 위한 동화책을 발간했다”며 “온라인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와 한국P&G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무료로 공개하고 전국 아동복지 및 교육 시설에 약 5000권을 기부했다”고 했다.
‘폐플라스틱 줍깅 캠페인’ 실시 소비자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폐플라스틱 줍깅(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일상 속 친환경 활동)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마트, 포스코, 해양환경공단, 테라사이클과 협약을 맺고 진행 중인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의 일환이다.
11일까지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줍깅 캠페인’ 게시물에 댓글을 단 고객 중 체험단 100명을 선발한다. 체험단에게는 줍깅 키트(집게, 가방, 수거망, 텀블러, 마스크, 장갑 등)를 제공한다. 체험단은 9월 7~22일 키트 물품을 이용해 바다에서 쓰레기를 줍는 줍깅 활동을 하고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생활 속 환경 보호를 위한 용품을 준다. 한국P&G 측은 “소비자와 함께 바다와 환경을 즐겁게 지킬 수 있는 줍깅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캠페인을 경험하면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혼’ 김동성, 심각한 원형탈모…충격 근황
- 전소미 무슨 일이야? 앙상한 몸매 충격적
- 김기수, 안면윤곽+코 성형 한달 후 근황 공개
- ‘리더의 연애’ 김흥수♥문야엘 커플 탄생 “더 알아보고파”
- 웨인 루니, 낯뜨거운 사생활 노출→금발의 여성들과 침대서…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