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추석' 선물로 마음 전하세요"..백화점, 일제히 예약판매 돌입(종합)

강성규 기자 2021. 8. 3. 14:5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요 품목수, 할인율 확대..배송·선물하기 서비스도 강화
경북 칠곡군이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해 진행한 '언택트 추석캠페인' © 뉴스1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주요 백화점들이 내달 21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일제히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에 나선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4차 대유행'의 영향으로 '비대면' 쇼핑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백화점들은 예년보다 주요 예약판매 및 온라인 전용 상품을 늘리는 것은 물론 할인율을 높이고 배송·선물하기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몰이에 나선다.

롯데백화점© 뉴스1

롯데백화점은 6일부터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품목은 축산·과일·수산 등 신선식품 68종과 건강식품 60종을 포함해 200개에 달한다.

대표 상품은 한우 토마호크&티본스테이크와 성명례 장류 명인과 협업한 한우&울릉명이다. 최근 면역력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반영해 건강기능 선물세트도 저렴하게 준비했다. 사전예약 구매시 정상판매 가격보다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당도를 높인 K-신품종인 아리수 사과와 황금배, 신고배 3종을 혼합한 세트는 3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건강식품 선물세트도 최대 60%를 할인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메이올웨이즈 장건강 더블바이오틱', 'GNC 뷰티콜라겐/석류 제품 4종', '참다한의 홍삼정 프리미엄스틱' 등이다.

와인 및 가공식품 선물세트도 준비해 정상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한다. 빠르게 증가하는 홈술 트렌드에 맞춰 엄선한 '프랑스 프리미엄 보르도 세트'와 '이태리 프리미엄 마에스트로 세트' 등이다. 'CJ 스팸 고급유 4호'와 '롯데푸드 로스팜 혼합 특호'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뉴스1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총 22일간 2021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나선다. 판매 품목은 지난해 추석보다 60여 품목이 늘어난 총 350가지다. 배, 사과, 곶감 등 농산 40여 품목, 한우 등 축산 30여 품목, 굴비, 갈치 등 수산 40여 품목, 건강식품 20여 품목 등이다.

명절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한우는 5~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굴비는 최대 20%, 과일 10%, 와인 70%, 건강식품은 최대 70% 가량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에서는 백화점 예약 판매 상품을 일주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프리미엄 백화점 상품부터 SSG닷컴 단독 기획세트 '정담'까지 폭넓은 상품을 선공개한다.

휴대폰 번호만 알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SSG닷컴의 '선물하기' 서비스도 이어간다. 지난 2016년 선보인 SSG닷컴 선물하기 기능은 상대방의 주소가 없어도 식품부터 화장품, 패션잡화 등 SSG닷컴 내 1천만여 종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선물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서비스다.

현대백화점© 뉴스1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9월 2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지난해와 비교해 전체 품목수를 20% 가량 확대했다.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약 200여개 인기 세트를 선별해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예약 판매 물량도 지난해보다 20% 확대했다. 대표 상품은 1등급 등심 로스·국거리로 구성된 현대 특선 한우 '연'(蓮), 영광 참굴비 '정'(情), 현대명품 사과·배 '매'(梅) 세트, 현대명품 화식한우 '육포세트' 등이다.

온라인과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선물하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는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한다.

지난해 추석 처음 도입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도 확대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갤러리아 백화점© 뉴스1

갤러리아백화점은 9일부터 추석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비대면 문화를 고려해 Δ고가선물세트 Δ와인 Δ가정간편식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갤러리아는 고가선물세트 품목 수를 10% 늘렸다. 와인 상품의 경우 지난 추석 대비 와인 선물세트 품목 수를 25% 추가했다.

또 갤러리아 PB브랜드 '고메이494'가 가정간편식으로 선보이는 한우미역국과 고기덮밥으로 구성된 가정간편식 한상 차림세트를 신규로 출시했다. 이외에도 Δ환경 보호 테마 선물세트 Δ신선식품 구독권 Δ힐링기프트 Δ친환경 포장물 등을 강화했다.

예약판매 기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평균 10% 할인이 되며 품목별로는 최대 6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sgk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