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가 전하는 8월 2일 종합뉴스 예고

2021. 8. 2. 18: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한국야구, 준결승 진출…권총 한대윤 '4위' 야구 대표팀이 이스라엘에 11대 1로 7회 콜드게임 승리를 거두며 도쿄올림픽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25m 속사권총 결선에 오른 한대윤은 4위를 차지했습니다.

▶ 이준석 만난 윤석열…"정권교체 위해 헌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입당 후 처음으로 이준석 대표 등 당 지도부와 만났습니다. 이 대표가 "경선 버스에 탑승해서 감사드린다"고 말하자, 윤 전 총장은 "정권교체를 해낼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 신규 확진 1,219명…"수도권 확산세 정체" 국내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이 1,219명으로 27일째 네자릿수를 이어갔습니다. 누적 확진자가 20만 명을 넘어섰는데, 방역 당국은 "이번 주 확진자 발생 추이를 지켜본 뒤 더 강화된 방역대책을 내놓을지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번 주 내내 비…폭염·열대야 이어져 내일 오전부터 밤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5~50mm 소나기가 내리는 등 이번 주 내내 전국 곳곳에 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소나기로 일부 지역 기온이 떨어질 수 있지만, 습도가 높아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