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졌어도 잘 싸웠다'..희망 품고 돌아온 여자농구 대표팀

장보인 2021. 8. 2. 1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강호들을 상대로 '졌지만 잘 싸운'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이 희망을 품고 귀국했다.

전주원 감독이 이끄는 여자농구 대표팀은 2일 오후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한국으로 돌아왔다.

대표팀은 이번 도쿄올림픽 조별리그에서 3연패를 당해 A조 최하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최선을 다하고 돌아온 여자농구 대표팀은 공항 한곳에 둥그렇게 모여 '파이팅'을 외치며 짧은 인사를 나누고는 웃으며 해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자 농구대표팀 귀국 (영종도=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2020 도쿄올림픽의 여자 농구대표팀이 2일 오후 영종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2021.8.2 cityboy@yna.co.kr

(영종도=연합뉴스) 특별취재단 = 2020 도쿄올림픽에서 강호들을 상대로 '졌지만 잘 싸운'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이 희망을 품고 귀국했다.

전주원 감독이 이끄는 여자농구 대표팀은 2일 오후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한국으로 돌아왔다.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참가 차 5일 다시 미국으로 출국하는 박지수(KB)를 포함한 12명의 선수와 코치진은 '팀 코리아'가 적힌 스포츠 단복을 입은 채 입국장에 들어섰다.

대표팀은 이번 도쿄올림픽 조별리그에서 3연패를 당해 A조 최하위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졌지만 잘 싸웠다'고 할 만한 경기력을 선보인 선수들의 표정은 마냥 어둡지 않았다.

한국 여자농구는 지난해 2월 세르비아에서 열린 최종 예선을 통과해 2008년 베이징 대회 이후 13년 만에 올림픽 본선 무대를 밟았으나, 대회 전 큰 기대를 받지는 못했다.

국제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아온 데다 조별리그에서 만만치 않은 강팀들을 만나게 됐기 때문이다.

세계 랭킹 19위인 우리나라는 스페인(3위), 캐나다(4위), 세르비아(8위)와 한 조로 묶였다.

하지만 선수들은 기대 이상의 결과를 냈다.

비록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으나 지난달 26일 스페인과 1차전에서는 69-73으로 팽팽히 맞서다 패했고, 이달 1일 세르비아와 3차전에서도 61-65로 4점 차 석패를 기록했다.

캐나다와 2차전에서는 53-74로 점수 차가 벌어졌지만, 이 경기에서도 3쿼터까지는 상대에 잘 맞서는 투지를 보여줬다.

'대들보'인 박지수와 유망주 박지현(우리은행) 등 어린 선수들이 국제 대회에서 제 기량을 펼친 것도 하나의 수확이다.

대표팀은 이번 대회를 통해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더 높은 목표에 도전할 자신감을 얻었다.

전주원 감독은 세르비아전을 마친 뒤 "이제 시작의 단계"라며 "이번 결과를 계기로 선수들이 더 자신감을 느끼고 잘해준다면 다음 대회에서 훨씬 더 좋은 결과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자평한 바 있다.

최선을 다하고 돌아온 여자농구 대표팀은 공항 한곳에 둥그렇게 모여 '파이팅'을 외치며 짧은 인사를 나누고는 웃으며 해산했다.

boin@yna.co.kr

☞ '낙태강요 미수혐의 ' 39살 연하 여성에 피소된 김용건
☞ 세계에서 가장 입이 큰 여성…가로 길이가 무려
☞ 진도서 동반 추락사한 여중생, 동급생 6명에게 따돌림당해
☞ 조기전역 무산됐다는 말에 높이뛰기 '스마일 일병' 우상혁은
☞ 인공수정에 본인 정자 썼다가 120억원 물게 된 의사
☞ 술 취한 채 전 여친 차에 가두고 "번개탄 피운다"
☞ 만취 여성 성폭행하려다 혀 잘리자 고소 '적반하장'
☞ 수도권 어린이집 곳곳에 대마가…이게 무슨 일?
☞ 日 코로나 폭증 속 걸그룹 'AKB48' 멤버 무더기 감염
☞ 성폭행 혐의 엑소 출신 크리스, 중국서 추방될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