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제9회 넥스트젠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즈에 대거 선정

양주=김동우 기자 2021. 8. 2. 16: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제9회 넥스트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즈'에서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졸업디자이너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지원 프로그램은 디자이너 성장단계별로 ▲1단계 경기도 패션스타트업 예비 디자이너 육성사업 ▲2단계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지원 ▲3단계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졸업디자이너 사후지원 등으로 세분화돼 운영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AILYMIROR 김주한(좌측)· FLENO SEOUL 이서윤. / 사진제공=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제9회 넥스트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즈’에서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졸업디자이너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제9회 넥스트 디자이너 온라인 어워즈는 대구패션페어 부대행사로 매년 창의적이고 실력있는 신진디자이너를 발굴해 국내외 판로개책과 마케팅 지원하기 위해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즈는 창업 7년 이내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남성복, 여성복, 액세서리 등 총 3개 부문으로 구분해 지난 4월부터 모집했다.
SSERPE 이상화·TOITT 이현규. / 사진제공=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선정결과 총 9명의 수상자 중 6명이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졸업디자이너로 ▲여성복 1위 김주한(데일리미러), 2위 한현주(토새), 3위 이서윤(프레노서울), ▲남성복 1위 이상화(쎄르페), 2위 김현섭(웨이비니스), ▲액세서리 1위 이현규(토이뜨) 등이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마케팅 활동 지원금과 패션쇼, 부스 참가비 지원 등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운영 중인 신진디자이너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디자이너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외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경기북부 섬유패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OSE 한현주(좌측)·WAVINESS 김현섭. / 사진제공=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한편,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패션디자이너 성장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오는 8월 31일까지 패션디자이너 예비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올해 신설된 ‘경기도 패션스타트업 예비 디자이너 육성사업’은 패션디자이너 분야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준비부터 사업화까지 창업 전 단계를 일괄 지원해 젊고 혁신적인 패션스타트업 디자이너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 프로그램은 디자이너 성장단계별로 ▲1단계 경기도 패션스타트업 예비 디자이너 육성사업 ▲2단계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지원 ▲3단계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졸업디자이너 사후지원 등으로 세분화돼 운영된다.
패션디자이너 창업을 계획·준비 중인 만 18세에서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서 마감 후 사업계획서와 포트폴리오를 통한 1차 심사 후 실물에 대한 심층 심사, 인터뷰를 통해 최종 합격자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교육장, 작업공간, 패션 및 재단테이블, 봉제작업실 등 공동 공간 지원과 함께 역량강화 교육을 비롯한 전문 멘토링 등 패션 창업패키지 교육 프로그램, 재정지원 등이 제공되며 최종 심사를 거쳐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할 기회가 부여된다.

[머니S 주요뉴스]
한뼘 비키니 자태… 미스 유니버스 '아찔'
"황신혜와 진지"… '혼전임신 스캔들' 김용건, 조작방송?
"이 나이에 시작하는 것이 맞나"… 함소원, 무슨 일?
이동국 세 남매 가수 데뷔?… '설수대'를 아시나요
크리스, 강간죄로 中 공안 체포… '화학적 거세'?
"셰프가 집으로 와서"… '태국 재벌♥' 신주아의 클라스
"누가 찍어줬나"… '이승기♥' 이다인 비주얼
'25㎏ 감량' 돈스파이크… "못 알아볼 뻔"
"아파트는 소중해"… SH 사장 포기한 김현아
"올림픽 역사도 바꿨다"… 김연경이 위대한 이유

양주=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