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7회까지 18안타..타격감 살아난 김경문호 기분 좋은 4강행

하남직 2021. 8. 2. 15: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감각'을 회복하고서 이스라엘을 다시 만난 한국 야구에 변수는 '비' 뿐이었다.

한국 야구대표팀이 도쿄올림픽 첫 상대였던 이스라엘과 나흘 만에 만나 완전히 다른 경기력으로 최상의 결과를 냈다.

한국은 2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의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녹아웃 스테이지 2라운드 경기에서 이스라엘을 11-1, 7회 콜드게임으로 눌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백호 4안타, 김현수 3안타 등 주요 타자들 맹활약
[올림픽] 안타 치는 강백호 (요코하마=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2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야구 녹아웃 스테이지 2라운드 한국과 이스라엘의 경기. 한국 강백호가 4회말 안타를 치고 있다. 2021.8.2 hama@yna.co.kr

(도쿄=연합뉴스) 특별취재단 = '경기감각'을 회복하고서 이스라엘을 다시 만난 한국 야구에 변수는 '비' 뿐이었다.

한국 야구대표팀이 도쿄올림픽 첫 상대였던 이스라엘과 나흘 만에 만나 완전히 다른 경기력으로 최상의 결과를 냈다.

한국은 2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의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녹아웃 스테이지 2라운드 경기에서 이스라엘을 11-1, 7회 콜드게임으로 눌렀다.

1실점은 갑작스럽게 내린 비로, 최원준(두산 베어스)의 제구가 흔들렸을 때 했다.

타격감을 회복한 한국 타자들에게 1점은 쉽게 극복할 수 있는 점수였다.

이날 한국 타자들은 7회 말을 채 끝내지 않고도 18안타를 치며 11점을 올렸다.

7월 29일 이스라엘과의 예선 첫 경기에서 10회말 2사까지 11안타를 쳐 6점을 뽑았을 때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었다.

'강한 2번 타자'로 나서는 강백호(kt wiz)가 4타수 4안타 2타점을 올리며 부진 탈출의 길을 열었다. 5회에 몸쪽 공을 기술적으로 밀어친 2타점 좌전 적시타는 이날 활약의 백미였다.

김경문 감독이 "도쿄올림픽에서 일을 낼 것"이라고 예고한 오지환(LG 트윈스)은 2회 투런포를 치는 등 쾌조의 타격감을 과시했다.

1일 도미니카공화국과의 경기에서 9회말 끝내기 안타를 친 주장 김현수(LG)는 이날도 4타수 3안타 2타점을 올렸다.

[올림픽] 환호하는 김현수 (요코하마=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2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야구 녹아웃 스테이지 2라운드 한국과 이스라엘의 경기. 7회말 11-1로 콜드게임 승리를 거둔 한국 김현수가 환호하고 있다. 2021.8.2 jieunlee@yna.co.kr

김경문 감독은 대회 초반부터 '타자들의 타격감'을 걱정하면서도 "경기를 치를수록 타자들이 좋아질 것이다. 그때까지 투수들이 잘 막아줬으면 한다"고 바랐다.

'타자들의 좋아지는 시점'이 왔다.

도쿄올림픽에서 한국 야구대표팀이 좋은 성과를 거둔다면, 1일 도미니카공화국과의 녹아웃 스테이지 9회말 반격이 변곡점으로 꼽힐 수 있다.

1-3으로 끌려가던 한국은 9회말 4안타를 몰아치며 3점을 뽑아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도미니카공화국전이 끝난 시간은 1일 오후 10시 10분이었다.

약 14시간 만에 다시 그라운드에 선 한국 야구대표팀은 기분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며 7회말 2사 때 경기를 끝냈다.

준결승에 진출한 한국은 예선에서 패한 미국 혹은 개최국이자 최강팀으로 꼽히는 일본과 맞선다.

승리는 장담할 수 없지만, 타자들의 감각이 살아난 덕에 조금 더 팽팽한 승부는 예상할 수 있다.

jiks79@yna.co.kr

☞ '낙태강요 미수혐의 ' 39살 연하 여성에 피소된 김용건
☞ 진도서 동반 추락사한 여중생, 동급생 6명에게 따돌림당해
☞ 술 취한 채 전 여친 차에 가두고 "번개탄 피운다"
☞ 9회말 동점 적시타 이정후 "김현수 선배가 계속 …"
☞ 조기전역 무산됐다는 말에 높이뛰기 '스마일 일병' 우상혁은
☞ 만취 여성 성폭행하려다 혀 잘리자 고소 '적반하장'
☞ 수도권 어린이집 곳곳에 대마가…이게 무슨 일?
☞ 日 코로나 폭증 속 걸그룹 'AKB48' 멤버 무더기 감염
☞ 성폭행 혐의 엑소 출신 크리스, 중국서 추방될까
☞ "덕질 대상 되다니…여러분 왕사랑" 안산의 감사인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