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컵 리뷰] '로빈슨 극장골' 미국, 연장 접전 끝에 멕시코 제압..7번째 우승!

오종헌 기자 2021. 8. 2. 12: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이 연장 혈투 끝에 멕시코를 물리치고 통산 7번째 골드컵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미국은 2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에 위치한 얼린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북중미카리브축구연맹(CONCACAF) 골드컵 결승전에서 멕시코에 1-0 승리를 거뒀다.

미국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연장 후반 12분 프리킥 상황에서 로빈슨이 헤더로 골문을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미국이 연장 혈투 끝에 멕시코를 물리치고 통산 7번째 골드컵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미국은 2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에 위치한 얼린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북중미카리브축구연맹(CONCACAF) 골드컵 결승전에서 멕시코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미국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호페, 자르데스, 아리올라가  포진했고 리젯, 아코스타, 윌리엄슨이 미드필더로 출전했다. 벨로, 로빈슨, 샌즈, 캐논이 4백을 구성했고 골키퍼 장갑은 터너가 꼈다.

이에 맞선 멕시코도 4-3-3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코로나, 푸네스 모리, 피네다가 3톱으로 나섰고 도스 산토스, 알바레즈, 에레라가 중원을 구축했다. 가야르도, 아라우호, 모레노, 로드리게스가 4백을 이뤘고 탈라베라가 골문을 지켰다.

[경기 내용] 팽팽한 접전...결국 득점 없이 정규 시간 마무리

멕시코가 먼저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11분 코너킥 상황에서 푸네스 모리가 날카로운 헤더를 시도했지만 터너 골키퍼가 몸을 던져 막아냈다. 미국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26분 리젯이 전방 압박으로 상대 수비 실책을 유도했고 아리올라에게 공을 내줬다. 아리올라의 슈팅은 골대를 강타했다.

멕시코가 좋은 장면을 만들었다. 전반 30분 코너킥 이후 상황에서 푸네스 모리가 감각적인 가슴 트래핑으로 수비수를 제쳐낸 뒤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터너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막판 멕시코에 변수가 발생했다. 전반 43분 모레노가 부상으로 빠지고 살세도가 급하게 투입됐다. 

미국이 후반 중반 승부수를 띄웠다. 후반 20분 캐논, 벨로, 리젯을 대신해 바인스, 무어, 롤단이 동시에 투입됐다. 미국이 기회를 잡았다. 후반 26분 우측에서 올라온 크로스가 호페에게 연결됐고, 슈팅까지 만들었지만 수비 맞고 굴절되면서 코너킥이 선언됐다. 

미국이 몰아쳤다. 후반 28분 프리킥 상황에서 자르데스의 몸에 맞고 흐른 공을 아리올라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살짝 빗겨갔다. 멕시코도 선수 교체를 단행했다. 후반 31분 도스 산토스, 피네다가 빠지고 구티에레스, 피사로가 투입됐다. 곧바로 피사로의 슈팅이 나왔지만 수비 맞고 굴절됐다.

미국이 한번 더 변화를 가져갔다. 후반 41분 윌리엄슨, 아리올라를 대신해 부시오, 지오아키니가 들어왔다. 후반 종료 직전 미국이 기회를 잡았다. 후반 추가시간 1분 빠른 역습이 전개됐고 부시오가 페널티 박스 정면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연장전] 막판 로빈슨의 극적 헤더골...미국 우승!

양 팀의 승부는 연장전으로 넘어갔다. 멕시코가 연장에 접어들면서 교체를 진행했다. 코로나를 대신해 오스발도가 투입됐다. 미국이 슈팅을 만들었다. 연장 전반 14분 호페가 페널티 박스 라인 부근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멕시코가 연장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푸네스 모리, 살세도를 빼고 풀리도, 세풀베다를 출전시켰다. 미국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연장 후반 12분 프리킥 상황에서 로빈슨이 헤더로 골문을 열었다. 

[경기 결과]

미국(1) : 로빈슨 (연장 후반 12분) 

멕시코(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