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장비로 훈련한 네덜란드 국가대표..올림픽 금빛 환호

박효주 기자 2021. 8. 2. 11: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특수 제작해 제공한 장비로 훈련한 네덜란드 BMX 국가대표팀 소속 닉 키만 선수가 이번 2020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각) 삼성전자 네덜란드 뉴스룸은 '삼성 페스트프레임'(FastFrame) 기술을 이용해 훈련한 닉 키만 선수가 올림픽 BMX 레이싱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BMX 레이싱에서 금메달을 딴 닉 키만 선수가 삼성 페스트프레임(FastFrame)으로 훈련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특수 제작해 제공한 장비로 훈련한 네덜란드 BMX 국가대표팀 소속 닉 키만 선수가 이번 2020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각) 삼성전자 네덜란드 뉴스룸은 '삼성 페스트프레임'(FastFrame) 기술을 이용해 훈련한 닉 키만 선수가 올림픽 BMX 레이싱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전했다. 네덜란드가 BMX 종목에서 획득하는 첫 금메달이다.

삼성전자 네덜란드 법인은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삼성 페스트프레임 기술이 적용된 BMX 훈련용 바이크와 전용 앱(애플리케이션)을 선수단에 제공했다.

훈련용 바이크는 BMX 레이싱 특성상 출발 직후 첫 9m 지점에서 선두에 서면 70% 이상이 우승한다는 점에 무게를 두고 특수 제작됐다. 바이크는 선수 반응 속도와 페달에 가해지는 힘, 주행 중 자전거 각도 데이터 등 세 가지 주요 데이터를 전용 앱으로 전송한다. 코치가 맨눈으로 볼 수 없는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더욱 완벽한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레이먼 BMX 국가대표 코치는 "삼성 페스트프레임은 닉 선수가 경기를 시작할 때 페달에 얼마나 많은 힘을 가하는지, 시작 시 어떤 발을 내디뎠을 때 효과가 더 좋은지 등을 정확히 알려줬다"며 "이는 출발 시간을 20ms 단축했고, 다른 경쟁자보다 15~20cm 앞서는 효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2018년 평창올림픽을 앞두고도 유사한 원리의 삼성 스마트슈트를 개발해 네덜란드 쇼트트랙 선수단에 제공한 바 있다. 당시 스마트슈트로 훈련을 했던 수잔 슐팅 선수가 여자 10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게르벤 반 발트 마이어 삼성전자 네덜란드 법인 마케팅 담당은 "최고 성과를 거둔 닉 키만 선수를 축하한다"며 "일본 현지에서 훈련 중 무릎뼈에 금이 가는 부상에도 금메달을 딴 것은 #DoWhatYouCant(불가능을가능케하라)를 실현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할 삼성전자 모바일 테크놀로지와 스포츠 퍼포먼스 협업에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김용건, 39세 연하여성과 '낙태' 갈등…"76세에 임신돼 당황"'강간 혐의 체포' 엑소 전 멤버 크리스…웨이보 계정 삭제"박보영 왜 못오를 나무?" 박수홍, 23살 연하 결혼…과거 발언 '눈길'이아영, 맥심 모델 고충 "쉽게 보는 남자들에 데인 적 많아"'싱글맘' 김혜리 "41살에 출산, 아이 3살 때 이혼…재혼 하고 파"
박효주 기자 ap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