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CNT테크) 육성 스타트업 올트, 팁스 프로그램 선정

강동완 기자 2021. 8. 1. 17: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팁스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투자하고 육성한 주식회사 올트(대표 김태준, 김철순)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

팁스(TI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으로서 우수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선발해 2년간 약 5억원의 연구개발(R&D)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팁스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투자하고 육성한 주식회사 올트(대표 김태준, 김철순)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

팁스(TIPS)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으로서 우수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선발해 2년간 약 5억원의 연구개발(R&D)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올트의 소모성 산업 자재 유통 서비스는 자체 개발한 IoT 스마트 저울 기반의 Multi-A 벤딩머신을 고객사의 창고에 설치하여 자동 발주를 통해 재고를 채워 주고, 사용량만큼 결제하는 솔루션이다. 

올트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씨엔티테크 제공)

Multi-A 벤딩머신은 무게 센서를 활용하여 중량 정보를 수량으로 변환, 실시간으로 소모성 산업 자재의 재고를 수량 단위로 파악하는 IoT 디바이스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4월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받은 후 이번 6월에 팁스 프로그램에 추천을 받고 최종 선정되었다. 

올트 김태준 대표는 “팁스(TIPS)를 통해 소모성 산업 자재 유통을 위한 재고예측 소프트웨어를 고도화 할 계획이다"라며 "소프트웨어를 전국의 제조업 현장에 보급하여 제조업의 스마트공장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크리스피크림 도넛, 블루필 제휴 '넥 밴드 선풍기' 한정판매
메가커피, 여름 메뉴 맞추기 SNS 이벤트 함께해요
푸라닭치킨, 페이커리 신메뉴 '크레이프롤'·'쿠키무스' 선보여
33떡볶이, 머지플러스 할인행사 … 7월31일까지
퀴즈노스, 충북혁신도시점 신규오픈 … 오픈이벤트 풍성하게 진행
[머니S 주요뉴스]
'아이돌 교과서' 방탄소년단 뷔, 일본서 더 난리
"수지 선배 같나요?" 아린, 수지 오마주 어땠나
채정안 "쪄 죽어도 널 안고 싶어"… 누리꾼들 난리
"본인들 인생이나 똑바로 살았으면"… 홍석천, 무슨 일?
재벌 3세의 점심은?… 오뚜기 함연지 "ㅇㅇㅇ"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