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측 "이재명 친인척 비리 없다? 이렇게 욕하는데 친척들 안 올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내 사전에 친인척 비리는 없다"고 한 데 대해 '형수 욕설' 파일을 언급하며 "이렇게 욕설하면서 친척들이 올 것 같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낙연 캠프 상임부위원장인 신경민 전 민주당 의원은 1일 캠프 정례브리핑에서 "이 지사는 지난 토론을 통해 본인은 측근과 친인척 비리가 없어서 매우 청렴하다는 얘기를 세 네번 되풀이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에 대한 질문을 통해 '나는 이런 사람인데 당신은 아닌 것 같다'는 식의 표현을 여러번 했는데 매우 불편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영찬 "공무원 눈에 경기 청렴도 꼴찌"
권익위 내부 청렴도 조사결과 공개하며
"뒤틀린 분석, 분식회계 못지않은 분식실적"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내 사전에 친인척 비리는 없다"고 한 데 대해 '형수 욕설' 파일을 언급하며 "이렇게 욕설하면서 친척들이 올 것 같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낙연 캠프 상임부위원장인 신경민 전 민주당 의원은 1일 캠프 정례브리핑에서 "이 지사는 지난 토론을 통해 본인은 측근과 친인척 비리가 없어서 매우 청렴하다는 얘기를 세 네번 되풀이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에 대한 질문을 통해 '나는 이런 사람인데 당신은 아닌 것 같다'는 식의 표현을 여러번 했는데 매우 불편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신 의원은 “친인척 비리가 없는 것은 반사 효과가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이낙연 캠프 정무실장인 윤영찬 의원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조사한 '2020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 자료를 꺼내들며 "공무원의 눈으로 본 경기도의 청렴도는 꼴찌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권익위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0년 경기도 내부청렴도는 전년보다 한 단계 떨어진 4단계를 기록했다. 내부청렴도 최하등급인 5단계를 받은 광역단체는 없어 경상남도, 광주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전라남도, 전라북도와 함께 최하 등급을 받은 것이다.
윤 의원은 "공무원이 인정하지 않는, 스스로가 인정하는 청렴도라는 게 어떤 청렴도를 얘기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의원은 이 지사가 자신을 ‘공약 이행률 96%’, ‘광역자치단체장 직무 수행 1위’라고 TV토론에서 주장한 데 대해 “근거를 취사 선택한 것은 아닌지, 그래서 전체적인 실체와 외부로 보여지는 내용이 왜곡돼 뒤틀리게 분석한 것은 아닌지 의심된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지난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때 여러 기업이 회계 부정을 통해 망했다”며 “분식회계 못지 않은 분식 실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인엽 기자 insid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구여제' 김연경, 올림픽 최초로 '한경기 30득점 이상' 4번 기록 [도쿄 올림픽]
- 英 '코로나19 종식 없다…매년 수천명 사망자 낼 것'
- 연예인이 벼슬? 박수홍 '노마스크 축하 파티' 논란…'과태료 부과를' 신고 당해
- [영상] '슬퍼하지마' 부비부비…다섯살 꼬마 위로해준 길고양이
- 공모주 열풍에... 올해 '따상' 11개로 사상 최대 찍었다
- '센 놈' 코로나 델타변이, 백신 접종도 안 통한다
- 닷새전 잡혔던 유흥주점 또 적발…손님 15명 모여 '술판'
- 'MBC, 이 정도면 일부러?' 야구 6회 '한국 4-2 패 경기종료' 자막에 네티즌 '분노'
- '개 6마리, 모녀 물어뜯는데 견주 보고만 있어…살인미수' 靑청원 올린 가족의 절규
- 악성루머에 당한 크래프톤…경쟁률 243대 1의 비밀 [김민석의 IPO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