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촌설렁탕, 누룽지반마리삼계탕 효과에 배달 매출도 40배 증가

강동완 기자 2021. 7. 31. 2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삼계탕 메뉴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복날과 무더위 특수를 누렸다.

한촌설렁탕는 지난 7월 현재까지 자사 브랜드에서 판매되고 있는 삼계탕 메뉴 '삼계설렁탕'과 '누룽지반마리삼계탕'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무려 20배 가까이 상승했으며, 복날 매출도 전년 대비 2배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삼계탕 메뉴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복날과 무더위 특수를 누렸다.

한촌설렁탕는 지난 7월 현재까지 자사 브랜드에서 판매되고 있는 삼계탕 메뉴 ‘삼계설렁탕’과 ‘누룽지반마리삼계탕’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무려 20배 가까이 상승했으며, 복날 매출도 전년 대비 2배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삼계탕 메뉴 매출이 급상승한 배경에는 보양 메뉴 강화를 위해 올해 새롭게 출시된 누룽지반마리삼계탕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삼계탕 메뉴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복날과 무더위 특수를 누렸다. (한촌설렁탕 제공)

누룽지반마리삼계탕은 국내산 닭 반 마리와 고소한 누룽지, 인삼, 마늘, 은행, 대추 등을 가미한 이색 삼계탕이다. 반 마리가 들어간 적당한 양으로 여성고객이나 1인 고객에게 반응이 좋으며, 배달 매출 비중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실제 누룽지반마리삼계탕은 매장 매출 비율이 높은 타 메뉴와 달리 배달 매출이 절반을 차지하며 배달 매출과 삼계탕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했다. 이로 인해 삼계탕 메뉴 배달 매출도 전년 대비 복날 시즌에는 4배가 상승했으며 7월에는 무려 40배가 상승하기도 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올해는 삼계탕 매출이 대폭 상승하게 된 배경에는 지속되는 무더위에 보양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누룽지반마리삼계탕 출시로 메뉴 선택 폭을 넓혔기 때문이기도 하다”며 “다음 달 까지 복날이 이어지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삼계탕 매출이 더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설렁탕 전문 브랜드 '한촌설렁탕'과 관련된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관련기사]
맘스터치, 알바생이 추천 맛있게 즐기는 꿀팁은 '아르바이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멕시카나, 모델 강다니엘 온라인 팬미팅 응모 쇄도 ‘뜨거운 반응 이어져’
이디야커피, ‘갤럭시치노’ 구매 시 더블 적립 이벤트 진행
롯데리아, 손흥민선수와 함께 “대한민국 모두가 더 잘 먹고 더 힘내기를!”
슈퍼콘, '커피에반하다' 모바일상품권 서비스 선보여
[머니S 주요뉴스]
“3000만원 성매매?”… 장하온, 사실일까
이혼 후 사라진 송종국… 7년만에 발견된 곳 '충격'
"완전 훈남 됐네"… 윤민수 아들 윤후, 폭풍성장
"무보정 몸매라고?"… 김빈우, 다이어트 자신감
"콘돔 덕분이에요"… 카누 금메달의 비밀 [영상]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