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CN테크) 육성 스타트업 '에스에프에스', 팁스 프로그램 선정

강동완 기자 2021. 7. 31. 1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팁스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투자하고 육성한 주식회사 에스에프에스(대표 배성우)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

2020년에는 선박부품, 발전설비 등의 대형 중공업 부품을 제작하는 바인더 제트 프린터를 출시한 바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3월 씨엔티테크 투자유치 후 이번 6월 씨엔티테크의 추천을 받아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팁스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투자하고 육성한 주식회사 에스에프에스(대표 배성우)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2년간 약 5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에스에프에스는 실시간 공정 모니터링 기능을 갖춘 의료기기용 금속 3D프린터를 개발해 출시를 앞둔 업체로 전문적인 산업용 3D프린팅 기술력을 갖췄다. 

배성우 에스에프에스 대표 (씨엔티테크 제공)

2020년에는 선박부품, 발전설비 등의 대형 중공업 부품을 제작하는 바인더 제트 프린터를 출시한 바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3월 씨엔티테크 투자유치 후 이번 6월 씨엔티테크의 추천을 받아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배성우 에스에프에스 대표는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제품 생산을 위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노력이 필요하고, 적극적이고 유동적인 시장 흐름에 발맞춰 적응력을 강화해 나가야 하는 시점"이라며,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3D 프린팅 산업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투자자 씨엔티테크는 지난해 1년간 78건의 투자를 집행하며 국내 액셀러레이터 연간 최다 투자기록을 달성하였고, 성과를 인정받아 업계 최초로 지난해 12월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BBQ 올림픽 맞아 한국 국가대표 선수단 선전 기원하는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 메달
투썸플레이스·카페베네 "얼음에 세균이 득실?"… 12개 매장 부적합 판정
2021년 5월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신규등록 164개 명단 공개
얼크니손칼국수, 슈퍼콘과 함께 머지플러스에 모바일상품권 출시
교촌치킨과 엔씨소프트 제휴 이벤트 즐기자
[머니S 주요뉴스]
“3000만원 성매매?”… 장하온, 사실일까
이혼 후 사라진 송종국… 7년만에 발견된 곳 '충격'
"완전 훈남 됐네"… 윤민수 아들 윤후, 폭풍성장
"무보정 몸매라고?"… 김빈우, 다이어트 자신감
"콘돔 덕분이에요"… 카누 금메달의 비밀 [영상]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