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 2방' 日, 멕시코 꺾고 A조 1위로 2R 진출..B조 1위와 4강행 다툰다

김진회 2021. 7. 31. 1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이 도쿄올림픽 야구 예선 A조에서 2연승으로 조 1위로 2라운드에 진출했다.

일본은 31일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오프닝 라운드 A조 최종전에서 2-1로 앞선 4회 초 테츠토 야마다의 쐐기 스리런포와 7회 초 하야토 사카모토의 솔로포를 앞세워 7대4로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28일 도미니카공화국에 4대3 진땀승을 거뒀던 일본은 2연승으로 조 1위에 올라 B조 1위와 맞붙는 2라운드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불펜 투수 이토 히로미. AP연한뉴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일본이 도쿄올림픽 야구 예선 A조에서 2연승으로 조 1위로 2라운드에 진출했다.

일본은 31일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오프닝 라운드 A조 최종전에서 2-1로 앞선 4회 초 테츠토 야마다의 쐐기 스리런포와 7회 초 하야토 사카모토의 솔로포를 앞세워 7대4로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28일 도미니카공화국에 4대3 진땀승을 거뒀던 일본은 2연승으로 조 1위에 올라 B조 1위와 맞붙는 2라운드에 올랐다.

기선제압은 멕시코의 몫이었다. 1사 2루 상황에서 조이 메네세스의 중전 적시타로 2루 주자 이삭 로드리게스가 홈을 밟았다. 이후 1사 1루 상황에선 아드리안 곤살레스의 4-6-3 병살타로 추가득점에 실패했다.

하지만 일본은 곧바로 동점에 성공했다. 2회 초 2사 1, 2루 상황에서 타쿠야 카이의 중전 적시타로 2루 주자 히데토 아사무라가 홈을 밟았다.

31일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멕시코-일본의 도쿄올림픽 오프닝 라운드 A조 최종전. AP연합뉴스

일본은 3회 초에서 승부를 뒤집었다. 선두 하야토 사카모토의 좌전 2루타에 이어 상대 3루수 실책으로 무사 1, 2루 찬스를 맞았다. 이어 세이야 스즈키의 중견수 희생 플라이로 만든 1사 1, 3루 상황에서 히데토 아사무라가 투수 앞 땅볼을 쳤지만, 투수가 공을 잡을 때 더듬거리는 사이 3루 주자 사카모토가 득점에 성공했다.

일본은 4회 초 빅이닝을 만들어냈다. 1사 1, 3루 상황에서 테츠토 야마다의 3점 홈런이 터졌다. 야마다는 에드가 아레돈도를 상대로 승부에 쐐기를 박는 스리런 아치를 그려냈다.

멕시코는 4회 말 한 점을 추격했다. 무사 1, 3루 상황에서 4-6-3 병살타 때 3루 주자 세바스찬 엘리잘데가 홈을 밟았다.

일본은 7회 초 한 점을 더 달아났다. 선두로 나선 사카모토가 바뀐 투수 마누엘 바누엘로스를 상대로 솔로포를 쏘아올렸다.

8회 초에도 1점을 보탠 일본은 8회 말 2실점하고 말았다. 2사 1, 2루 상황에서 조이 메네세스에게 2타점 좌전 적시타를 얻어맞았다.

그러나 7-4로 앞선 9회 말 료지 쿠리바야시를 올려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50만원'짜리 금장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판매!
“집안이 반대하는 결혼식” ‘61세’ 최화정, 21살 연하남과 깜짝 놀랄 근황
'미스트롯2' 장하온, 3천만원 성매수 의혹 직접 부인 “거짓임”
송종국, 이혼 후 충격 근황…밀짚모자+산골서 약초 캐며 자연인 생활
“영탁母 돼지머리 묻으라 갑질”…예천양조, 막걸리 재계약 불발 연이은 폭로
“망치 들고 찾아온 父..박수홍, 매매아닌 임대로 거처 옮긴 이유는”
설거지 하면서 밟고만 있었는데, '몸매'가 살아나고 '라인'이 생겨...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