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올림픽 사격·펜싱 메달리스트에 축전.."자랑스럽다"

조민정 2021. 7. 31. 13: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도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사격 여자 권총 김민정 선수와 동메달을 딴 남자 펜싱 에페 대표팀(권영준 송재호 마세건 박상영), 하계올림픽 한국 선수 최초 3관왕이 된 양궁 안산 선수에게 각각 축전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전날 안산 선수의 금메달 획득 소식에 "뛰어난 기량뿐 아니라 강철 같은 정신력과 집중력으로 국민들께 최고의 감동을 선물했다"고 축전을 보낸 데 이어 이날은 한국 선수 최초 하계올림픽 3관왕에 오른 것을 축하하는 축전을 보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관왕' 안산에 재차 축전.."안 선수 자부심이 우리 자부심"
[올림픽] 김민정, 은메달 입니다 (도쿄=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김민정이 30일 일본 도쿄 아사카 사격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사격 여자 25m 권총 시상식에서 은메달을 보여주고 있다. 2021.7.30 abbie@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도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사격 여자 권총 김민정 선수와 동메달을 딴 남자 펜싱 에페 대표팀(권영준 송재호 마세건 박상영), 하계올림픽 한국 선수 최초 3관왕이 된 양궁 안산 선수에게 각각 축전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글을 올려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에게 보내는 축전을 공개했다.

문 대통령은 은메달을 획득한 김민정 선수에게 "김 선수가 보여준 경기력과 긍정과 낙관으로 만든 빛나는 성과에 국민들은 큰 박수를 보냈다"며 "자랑스럽다"고 축하했다.

동메달을 딴 남자 펜싱 에페 대표팀(권영준 송재호 마세건 박상영)에게도 "열정과 도전을 국민과 함께 응원한다"고 축전을 보냈다.

[올림픽] 남자 에페 단체 첫 동메달 (지바=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한국 펜싱 남자 에페 대표팀 선수들이 30일 일본 마쿠하리메세 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펜싱 남자 에페 단체 동메달 결정전에서 중국을 꺾은 뒤 기뻐하고 있다. 2021.7.30 yatoya@yna.co.kr

박상영 선수에게는 "부상을 이겨낸 승리여서 더욱 값지다. 박 선수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승리를 이끌었다"고 했고, 마세건 선수에게는 "마 선수의 저돌적인 경기력이 시원한 승리를 만들어냈다. 더 빛나는 승리가 미래에는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응원했다.

송재호 선수에게는 "송 선수의 민첩한 경기력에 국민들은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굳은 신념이 만든 승리여서 더욱 자랑스럽다"고 말했고 권영준 선수에게는 "팀의 든든한 맏형으로 빛나는 결과를 이끌어낸 권 선수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전날 안산 선수의 금메달 획득 소식에 "뛰어난 기량뿐 아니라 강철 같은 정신력과 집중력으로 국민들께 최고의 감동을 선물했다"고 축전을 보낸 데 이어 이날은 한국 선수 최초 하계올림픽 3관왕에 오른 것을 축하하는 축전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안 선수에게 "하계올림픽 한국 선수 최초 3관왕의 첫 역사를 세계 앞에서 썼다"며 "안 선수가 보여준 경기력과 정신력에 국민들 모두 감격하고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고 축하했다.

이어 "안 선수의 자부심이 우리의 자부심"이라며 "더 큰 박수로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 장하고 또 장하다"고 격려했다.

[올림픽] 안산, '이거 두개 더 있어요' (도쿄=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30일 일본 유메노시마 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양궁 여자 개인전에서 우승한 안산이 금메달을 들어 보이고 있다. 안산은 혼성ㆍ여자 단체와 개인전에서 우승해 첫 올림픽 양궁 3관왕이 됐다. 2021.7.30 xyz@yna.co.kr

chomj@yna.co.kr

☞ 올초 계정 폐쇄된 북한 유튜버 '진희' 활동 재개
☞ 파키스탄서 전 주한대사 딸 청혼 거절하자 참수 피살 참변
☞ 외풍 맞던 안산에게 힘을 준 정의선 회장 한 마디…
☞ 박수홍, '미우새' 거짓방송 논란에 축하파티 사진도 '시끌'
☞ 새벽 조깅하던 판사 향해 차 돌진…CCTV로 드러난 범행
☞ 주병진, 사우나서 40대 폭행…피해자 "20년전 기억 서로 달라"
☞ 트위터, 성인인증 없이 미성년자도 음란물 볼수 있다
☞ 3.6m 악어에 물리고도 주먹 날리며 싸운 미 여성 '기사회생'
☞ 카약 앞에 콘돔을?…기발한 아이디어로 금메달
☞ '성관계 녹음'으로 주지 협박 승려…법원 "제적처분 정당"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