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푸드 모노마트, 메뉴 레시피부터 식자재 정보 등 매출 향상 위한 다양한 노하우 전수

강동완 기자 2021. 7. 31. 13: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식업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왔던 LF푸드의 모노마트가 이번엔 '온라인 키다리 아저씨'를 자처하고 나섰다.

종합식품기업 LF푸드의 글로벌 식자재 전문 마켓 모노마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 '모노마트TV'에서 요식업계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식업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왔던 LF푸드의 모노마트가 이번엔 ‘온라인 키다리 아저씨’를 자처하고 나섰다.

종합식품기업 LF푸드의 글로벌 식자재 전문 마켓 모노마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 ‘모노마트TV’에서 요식업계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모노마트는 그동안 ‘상생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50여 개 직영 오프라인 매장에서 각 지역 외식업계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조리 교육과 메뉴판 제작, 배달 영업 팁까지 다양한 지원 활동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식업 소상공인들에게 LF푸드의 모노마트가 ‘온라인 키다리 아저씨’를 자처하고 나섰다. (LF푸드 제공)

코로나19로 직접적인 대면 교육이 어려워지자 상생프로젝트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공식 유튜브 채널 ‘모노마트TV’를 통해 이어나간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소상공인들에게 모노마트만의 다양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해 매출 향상을 돕겠다는 취지다.

메뉴 추천 및 알짜 레시피부터 플레이팅 팁 등 매출 향상을 위한 비법을 전수하는 ‘김과장의 매출을 부탁해’, 모노마트에서 판매하는 1천여 개 이상의 식자재에 대한 정보를 담은 ‘궁금한 게 MONO’, 필수 재료와 레시피 등 꼭 필요한 정보를 1분 이내의 영상으로 전달하는 ‘오늘 뭐 팔지?’ 등을 통해 모노마트만의 다양한 노하우를 쉽고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전달한다.

특히, 단순 메뉴 레시피뿐만 아니라 요리 시간을 비롯해 주재료 및 부재료의 원가 가격과 최종 판매가 등 구체적인 정보를 함께 전달해 가게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김상훈 모노마트사업부 과장은 “코로나19가 4차 대유행에 진입하면서 영업 활성화를 기대했던 소상공인들이 또다시 울상을 짓고 있다”며,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쉽고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어려움에 부닥친 소상공인들의 매출 향상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퀴즈노스, 충북혁신도시점 신규오픈 … 오픈이벤트 풍성하게 진행
2021년 6월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신규등록 195개 명단 공개
2021년 5월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신규등록 164개 명단 공개
얼크니손칼국수, 슈퍼콘과 함께 머지플러스에 모바일상품권 출시
bhc, 아웃백 품는다… "종합외식업체로 발돋움"
[머니S 주요뉴스]
“3000만원 성매매?”… 장하온, 사실일까
이혼 후 사라진 송종국… 7년만에 발견된 곳 '충격'
"완전 훈남 됐네"… 윤민수 아들 윤후, 폭풍성장
"무보정 몸매라고?"… 김빈우, 다이어트 자신감
"콘돔 덕분이에요"… 카누 금메달의 비밀 [영상]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